오메가3 효능

1990년대 초 오메가3 효능 열풍이 불었던 적이 있습니다. 이거는 당연히 먹어야 되는 식품으로 취급될 만큼 엄청난 인기를 끌었었는데요. 누군가가 먹고 있냐고 물어봤을 때 안 먹고 있다고 하면 아니 어떡하려고 그래?” 라는 인식을 줄 만큼 필수식품이었습니다


2020년 현재오메가3 효능은 그 정도의 인기는 아니지만 아직까지 인기 있는 건강식품중 하나인데요. 그럼 도대체 어디에 어떻게 좋길래 인기가 있는 걸까요


그래서 오늘 특별히 오메가3 효능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좋다고 무작정 먹기 보다는 오메가3 효능을 제대로 알고 먹어야 효과도 배가 되겠죠.

1

1. 오메가3

오메가3 효능을 알아보기 전 간단하게 오메가3가 무엇인지 알고 넘어가야 할 텐데요. 이것은 지방산의 한 종류로 이상지질혈증 치료 또는 지방질 공급에 사용되는 약물입니다




 

 

 

 

오메가(ω)그리스 글자중 가장 끝에 해당하는 글자입니다. 우리나라로 치면 이 되겠네요. 마지막 이라는 뜻도 가지고 있으며, 화학구조에서 나열 했을 때 끝에서 3번째 위치하는 지방산을 나타내고 있고 그쪽에 위치한 지방산을 통틀어 오메가3로 부르기 시작한 것입니다. 그냥 그렇구나 정도로만 알고 넘어가면 될 것 같습니다.


2. 오메가3 효능


 오메가3 효능

 

 

 오메가3 효능

오메가3는 연어, 새우, 고등어 같은 생선이나 해산물에 많이 함유돼 있습니다. 또한 몸속에서 자체적으로 만들어지지 않으므로 이런 음식을 통해 섭취하거나 시중에 파는 제품을 사서 먹는 수밖에 없습니다. 그래서 더 오메가3 효능이 큰 관심을 불러일으켰던 것이죠.



(1). 혈관질환 예방


오메가3 효능

 

 오메가3 효능

첫 번째 오메가3 효능은 혈관질환 예방입니다. 식습관이 좋지 않으면 혈관에 LDL콜레스테롤이나 중성지방이 쌓이게 됩니다. 하지만 오메가3 효능이 이러한 것들이 쌓이지 않게 도와줄 뿐만 아니라 청소역할도 해주기 때문에 동맥경화나 심근경색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2). 간 건강


오메가3

 

 오메가3 효능

두 번째 오메가3 효능은 간 건강 개선입니다. 간이 제대로 활동해야 피곤하지 않고 활기를 불어 넣어주는데요. 오메가3 효능은 이러한 간의 지방대사를 도와주고 간 세포가 회복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3). 두뇌, 눈 건강


효능

 

 오메가3 효능

세 번째 오메가3 효능은 두뇌 및 눈 건강 개선입니다. 오메가3에는 DHA가 함유 돼 있습니다. DHA가 두뇌와 눈을 건강하게 하는데 필수 요소입니다. 눈의 경우 망막과 시신경을 보호해주며, 뇌세포의 경우 사이사이를 끈끈하게 연결해주어 두뇌 발달에 도움을 줍니다.



(4). 다이어트 효과

효능 오메가3

 

 오메가3 효능

네 번째 오메가3 효능은 다이어트 효과입니다. 실제로 고지방인 쥐에게 오메가3를 투여하니 식욕을 증진시키고 지방을 축적하는 엔도카나비노이드 수치가 감소했습니다


만약 자신이 다이어트를 생각하고 있다면 같이 섭취를 할 경우 오메가3 효능으로 인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5). 우울증 개선


오메가

 

 오메가3 효능


다섯 번째 오메가3 효능은 우울증 개선입니다. 오메가3에는 세로토닌 수치를 높여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오메가3 효능으로 인해 이 세로토닌 수치가 올라가면 우울감을 낮춰주기 때문에 우울증을 개선하는데도 도움을 줍니다.



3. 부작용

20

오메가3 효능이 좋다고 하지만 마냥 좋은 것만 있는 것은 아니겠죠. 부작용도 당연히 있는데요. 너무 과다 섭취할 경우 출혈의 양이 늘어날 수 있습니다

21

그래서 상처가 자주 나거나 출혈질환이 있어 혈액 희석제를 복용하는 분들은 주의를 하셔야 합니다. 또한 공복 혈당수치를 올릴 수 있으므로 당뇨가 있는 분들도 섭취를 주의하셔야 합니다.



4. 산패 안전성

22

23

오메가3 효능을 아는 것도 중요하지만 산패 안전성 역시 중요한 요소입니다. 자칫 산패된 오메가 3를 섭취할 경우 위장에 심각한 피해를 줄 수 있으며 발암물질로도 변질 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시중에 판매가 되고 있는 형태를 보면 크게 연질캡슐과 경질캡슐이 있는데요. 말랑말랑한 형태로 있는 게 연질캡슐이고 딱딱한 형태로 있는데 경질캡슐입니다




 

 오메가3 효능

아무래도 경질캡슐이 열, 수분, 산소 등에 노출을 최소화해서 산패 위험성이 적습니다. 최근에는 쉴드캡스라고 해서 경질캡슐의 업그레이드 버전이 나왔다고 합니다. 그러므로 구매를 하실 경우 웬만하면 쉴드캡스로 가공한 경질캡슐로 구매를 하시기 바랍니다.

 



28


29

아무리 좋은 것도 제대로 알아보지 않고 먹을 경우 독이 될 수 있습니다. 오메가3 효능 역시 좋은 성분중 하나이지만 무작정 섭취하게 될 경우 악영향을 초래할 수 있으니 오메가3 효능, 부작용, 산패 안전성등 전체를 잘 알아보고 섭취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글>


- 새싹보리분말 효능 및 부작용 3가지만 기억해요

- 산에서 나는 장어 마 효능

- 작두콩차효능과 발효방법

- 팔색조 매력 율무밥의 효능

- 나쁜걸 구기는 구기자 효능 및 부작용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