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크씨슬 효과

건강에 부쩍 관심이 많아진 현대에서는 그만큼 듣도 보도 못한 건강식품들이 많이 등장합니다. 이제는 너무 많아져서 뭐가 뭔지 모를 때가 많은데요. 그 중 오늘은 밀크씨슬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건강에 좋다는 식품들이 많긴 하지만 각각 제 역할이 있기 때문에 어디에 좋은지를 알고 먹어야 하는데요. 밀크씨슬 효과의 경우 주로 간 기능 개선에 탁월하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그래서 특히 간 건강에 관심이 많으신 분들은 주목할 필요가 있습니다.

1


1. 밀크씨슬

 

 

밀크씨슬이란 식물의 이름입니다. 뭔가 정제된 느낌의 식품이 아닌가 생각하시지만 밀크씨슬자체가 이름입니다




 

 

주로 유럽과 러시아, 중앙아시아에 분포하는 식물로 영어로는 milk thistle 이렇게 쓰입니다. 이미 2,000년 전부터 간 질환 치료에 사용될 만큼 효능에 있어서는 증명이 돼 있었죠




6 밀크씨슬


7 밀크씨슬

이 식물에는 다양한 성분이 있지만 주요 구성 성분을 총칭하여 '실리마린'이라고 합니다. 그래서 밀크씨슬 효과를 톡톡히 보기 위해서는 이 실리마린 함유량이 굉장히 중요합니다. 그래서 구매할 때 실리마린의 양을 꼭 확인하시는 게 좋습니다.


2. 밀크씨슬 효과

8 밀크씨슬

 

 밀크씨슬 효과

밀크씨슬은 현재 간 영양제 및 간 보조제로써 승인을 받아 병원에서 환자들에게 처방하는 약으로 분류됩니다. 이는 오스트리아, 미국, 이탈리아의 연구팀에서 직접 실험을 통해 입증한 사실입니다



 

 밀크씨슬 효과

이것을 통해 간 기능 향상에 효과가 있다는 것을 입증하였고, 식약처에서도 건강기능식품으로 인정받았습니다. 밀크씨슬 효과는 일단 우선적으로 간 건강에 탁월하다는 것이지만 그 외 부수적으로 좋은 작용을 하기도 하는데요.



(1). 항산화


13 밀크씨슬

 

 

첫 번째 밀크씨슬 효과는 항산화 기능입니다. 인간은 살기 위해서 숨을 쉬어야 하고 그 과정에서 활성산소가 생길 수밖에 없는데요. 그러나 밀크씨슬 효과인 항산화 기능으로 인해 활성산소를 막아주고 세포노화에 도움이 됩니다.



(2). 염증완화


19

 

 

두 번째 밀크씨슬 효과는 염증완화입니다. 밀크씨슬은 염증을 줄여주는 효능이 들어있어서, 특히 관절에도 큰 도움이 됩니다. 그래서 관절염을 앓고 있는 분들은 밀크씨슬 효과를 볼 수가 있죠.



(3). 간 건강



16 밀크씨슬

 

 

세 번째 밀크씨슬 효과는 간 건강에 도움이 된다는 것입니다. 사실 밀크씨슬 효과에 대부분을 차지한다고 해도 되는데요. 위에서도 살짝 언급했듯이 '실리마린'이라는 성분이 다량 함유 돼 있습니다. 이는 세포의 손상을 막아줄 뿐만 아니라 독소를 분해하는데 탁월합니다




22 밀크씨슬

밀크씨슬 효과

23 밀크씨슬

간이 건강해야 하는 이유는 몸 속 노폐물을 제거해 주기 때문인데요. 물론 모든 장기들이 중요하지만 노폐물을 제거해주는 간의 건강을 위해서 많이 찾곤 합니다


또한 간이 제 기능을 발휘하지 못할 경우 만성피로로 인해 각종 질병이 생기게 됩니다. 그러므로 간 건강을 위해서 많은 분들이 찾는 의약품 중에 하나입니다.



3. 밀크씨슬 먹는 법


 

 밀크씨슬 효과

밀크씨슬 먹는 법은 몇 가지 형태가 있는데요. 첫 번째는 효소로 담가서 먹는 것입니다. 봄에는 잎이 연해서 효소와 함께 담군 후 나중에 물에 희석을 해서 차로 마시면 좋습니다.




 

 밀크씨슬 효과

두 번째는 가루 형태로 먹는 것입니다. 밥을 지을 때나 가루 자체를 물에 타서 먹으면 됩니다. 특히 콩을 같이 섭취할 경우 실리마린을 흡수하도록 도와주므로 콩밥을 할 때 많이 넣습니다.




28


29

세 번째는 정제된 형태로 된 것을 구매하는 것입니다. 요즘에는 거의 이런 식으로 많이 구매를 해서 먹곤 하는데요. 캡슐이나 영양제 형태로 판매를 많이 하기 때문에 이렇게 사놓고 챙겨먹곤 합니다.




30 밀크씨슬


31 밀크씨슬

이렇게 밀크씨슬 효과 및 먹는 법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사실 자체가 좋기도 하지만 중요한 것은 실리마린 함유량을 보는 것입니다


꼭 밀크씨슬이 아니어도 실리마린이 함유 돼 있다는 것은 간에 좋은 것이니 잘 챙겨 드시고 남의 것까지 뺏어 먹기 바랍니다.




32

현재 간 건강에 대한 보조제는 우루사 라고 하는 것이 자리를 잡고 있는데, 과연 그 정도로 위협을 할 수 있을까요?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