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븐틴 알아보기(feat. 빙의글)

처음 슈퍼주니어가 등장했을 때 12명이나 되길래 인원 외우기도 힘들겠다고 생각했습니다. 거기에 나중에 규현까지 합류하면서 13명이 됐을 때에는 너무 많은 거 아닌가 생각도 했지만 어쨌든 굉장히 인기가 많았죠


그런데 세븐틴은 아예 등장할 때부터 13명으로 데뷔를 해서 이름을 외우기란 저에게 굉장히 어려운 과제였습니다


사실 세븐틴(seventeen)이라고 하길래 설마 17명은 아니겠지 했는데, 일단 다행이도 한시름 덜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우리나라의 대표 아이돌 그룹중 하나인 세븐틴에 대해 알아볼까 합니다.

1



1. 플레디스 엔터테인먼트

플레디스

요즘엔 대형기획사가 아니어도 인기 있는 가수들이 나오는 것은 아닌 것 같습니다. 충분히 중소 기획사에서도 인기 있는 가수들이 나오는거 보면 그래도 좋은 현상이라고 봅니다




세븐틴

세븐틴은 플레디스 엔터테인먼트라는 기획사 소속이며, 한성수라는 분이 대표로 있습니다. 소속가수는 26명 정도 되는데, 그중 50%가 세븐틴인거죠




012

소속가수로는 애프터스쿨(레이나,나나,이영), 뉴이스트(JR,아론,백호,민현,), 한동근, 세븐틴(13), PRISTIN(결경,예하나,성연), 범주가 속해 있습니다.



2. 세븐틴(seventeen)

플레디스 엔터테인먼트

세븐틴 뜻은 17이지만 정작 멤버는 13명입니다. 팀 이름이 세븐틴인 공식적인 이유는 13명의 멤버+3개 유닛+하나의 팀=17이라고 하지만 맨 처음 연습생 방송인 세븐틴 TV 런칭 당시에는 평균나이 17, 17명 멤버로 홍보를 했습니다




세븐틴 멤버

하지만 17명이라는 멤버를 데뷔시키기란 쉽지 않았기에, 추후 여러 의미를 부여한 것으로 보입니다. 그래서 현재는 연습생 시절부터 17세 청년들이 성장하는 걸 보여준다는 의미로도 활용하고 있는 듯합니다.







 

 

 

참고로 유닛의 경우 힙합, 보컬, 퍼포먼스로 나눠서 분류돼 있으며, 힙합유닛은 에스쿱스, 원우, 민규, 버논이며, 보컬유닛은 정한, 조슈아, 우지, 도겸, 승관입니다. 그리고 퍼포먼스 유닛은, 호시, 디에잇, 디노 로 구성 돼 있습니다.




캐럿

참고로 마지막 숫자1은 원래 하나의 팀이라는 의미로 사용하였으나 요즘에는 팬덤을 뜻하는 캐럿으로 사용하기 합니다.

 



데뷔

2015526이에 세븐틴 프로젝트-데뷔 대작전이라는 방송을 통해 데뷔를 하게 됐으며, 바로 20161월 하이원 서울가요대상에서 신인상을 받아 성장가도를 달리고 있습니다. 세븐틴의 성공은 주저앉고 있던 플레디스를 일으켜준 장본인이나 마찬가지인거죠.



3. 멤버소개

13명이라는 다(多) 인원답게 국적도 다양합니다. 물론 대한민국이 많기는 하지만요. 인원은 나이순으로 소개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에스쿱스

에스쿱스

 

 

에스쿱스의 본명은 최승철이며, 19958월생입니다. 국적은 대한민국이며, 팀의 리더이자 힙합팀을 맡고 있습니다.



정한


정한

 

 

정한의 본명은 윤정한이며, 199510월생입니다. 국적은 대한민국이며, 서브보컬을 맡고 있습니다.



조슈아

조슈아

 

 

조슈아는 국적이 미국이라 본명은 Joshua Jisoo Hong (조슈아 지수 홍) 이며, 한국식 이름은 홍지수입니다. 199512월 생으로 팀에서는 서브보컬을 맡고 있습니다.


준

 

 

준은 국적이 중국이라 본명은 文俊辉 (Wén Jùnhuī, 원쥔헤이) 이며, 한국식 이름은 문준휘입니다. 19966월생이며 팀에서는 퍼포먼스 팀과 서브보컬을 맡고 있습니다.



호시

호시

 

 

호시의 본명은 권순영이며, 19966월생입니다. 국적은 대한민국이며, 퍼포먼스팀 리더이며, 서브보컬을 맡고 있습니다.



원우

원우

 

 

원우의 본명은 전원우이며, 19967월 생입니다. 국적은 대한민국이며, 힙합팀에서 래퍼를 맡고 있습니다.



우지

우지

 

 

우지의 본명은 이지훈이며, 199611월 생입니다. 국적은 대한민국이며, 보컬팀에서 리드보컬을 맡고 있습니다.



도겸

도겸

 

 

도겸의 본명은 이석민이며, 19972월생입니다. 국적은 대한민국이며, 보컬팀에서 메인보컬을 맡고 있습니다.



민규

민규

 

 

민규의 본명은 김민규이며, 19974월생입니다. 국적은 대한민국이며, 힙합팀에서 래퍼를 맡고 있습니다.



디에잇

디에잇

 

 

디에잇은 국적이 중국이라 본명은 徐明浩 (Xú Mínghào, 쉬밍하오) 이며, 한국식 이름은 서명호입니다. 199711월생이며 퍼포먼스 팀에서 서브보컬을 맡고 있습니다.



승관

승관

 

 


승관의 본명은 부승관이며, 19981월생입니다. 국적은 대한민국이며, 보컬팀에서 메인 보컬을 맡고 있습니다.


버논

버논

 

 

버논의 국적은 대한민국과 미국(복수국적)입니다. 그래서 본명은 Hansol Vernon Chwe (한솔 버논 최) 한국식 이름은 최한솔입니다. 19982월생이며, 힙합팀에서 래퍼를 맡고 있습니다.



디노

디노

 

 

디노의 본명은 이찬이며, 19992월생입니다. 제일 막내죠. 국적은 대한민국이며, 퍼포먼스 팀에서 래퍼와 서브보컬을 맡고 있습니다.



4. 세븐틴 빙의글

빙의글

예전부터 핫한 것 중 하나가 세븐틴 빙의글입니다. 빙의글이란 아이돌을 소재로 한 소설이며, 나 자신을 여 또는 남주인공으로 한 인터넷 소설입니다. 세븐틴의 경우 남자이므로 대부분 여자주인공에 빙의가 돼서 쓰는 글이 되겠네요




작가

요즘엔 세븐틴 빙의글이 핫해서 관련 작가들이 많이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팬들 중에는 그러한 빙의글만 찾아다니는 사람도 많습니다. 심지어는 어플로도 있을 정도니 세븐틴 빙의글의 인기는 상당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이렇게 세븐틴 및 빙의글에 대해 간략하게 알아보았는데요. 이제 준비가 되셨다면 덕질할 일만 남아 있습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