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우디 A7 풀체인지
- ● 잡학사전 General Knowledge.
- 2020. 6. 16. 11:23
아우디의 대표 준대형 세단으로는 A6와 A7이 있습니다. 물론 A7은 A6와 비교했을 때 디자인이나 성능면에서 거의 동일한 수준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그래서 A7을 A6의 쿠페형이라고 하는 사람들도 심심치않게 볼 수가 있는데요. 하지만 어쨌든 둘은 각기 다른 차량임에는 틀림없죠.
1세대가 2010년부터 2017년까지 생산이 되었으며, 2018년부터는 아우디 A7 풀체인지로 업그레이드 되어 판매가 되고 있습니다.
아우디 A7 풀체인지
1. 아우디 A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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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우디 A7은 그렇게 긴 역사를 지니고 있지는 않는데요. 서두에서도 잠깐 말씀드렸듯이 2010년부터 1세대가 출시 되었습니다. 도어는 4개가 달려있고, 준대형으로 나왔지만 쿠페 디자인으로 인해 굉장히 독특하면서 인기가 많은 차량이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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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확히 말하면 페스트백 형태인데, 루프에서 트렁크까지 굉장히 매끈하게 내려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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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렇게 시간이 흘러 2018년에 2세대가 출시되었는데요. 특히 테일램프의 디자인이 큰 인기를 끌었습니다. 게다가 LED도 기존과는 다른 이미지를 주고 있어서 인기에 한몫을 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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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지만 아우디 A7 풀체인지의 경우 여러 가지 인증문제로 아직 한국에서는 볼 수가 없었는데요. 다행스럽게도 2020년 상반기에는 출시를 한다고 하니, 기다렸던 분들에게는 굉장한 희소식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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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단 모든 인증 절차가 끝났고, 북미와 유럽에서는 이미 2세대가 판매되고 있던만큼 이제 곧 한국에서도 만날 수가 있는 것이죠.
2. 디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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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우디 A7 풀체인지의 전면부를 보시면 A8과 유사한 느낌을 받을 수 있는데요. 물론 A8보다 넓고 낮은 그릴이 적용돼서 훨씬 날렵한 이미지를 주고 있습니다. 프레임은 육각형 프레임으로 적용이 돼서 확실히 1세대 보다는 커졌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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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에 걸맞게 헤드램프도 더 얇아졌으며, 범퍼도 기존보다 얇아져서 마치 스포츠카를 타는 듯한 느낌을 받기도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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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일램프는 풀 와이드로 쭉 뻗어있는데요. LED 안에는 13개의 수직 LED 바가 있어서 확실히 기존과는 차별화가 되었습니다. 하지만 가장 매력적인 것은 점등이 됐을 경우 멋있게 연출이 돼서 보는 이로 하여금 감탄을 자아내게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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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우디 A7 풀체인지의 내부 디자인은 A8의 디지털화라고 할 수 있는데요. 최신 MMI 터치 리스폰스 시스템을 장착해서 2개의 터치스크린이 다양한 버튼들을 대신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굉장히 깔끔해졌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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센터콘솔에 있는 디스플레이는 역시나 2개로 구성돼 있으며, 위쪽에 있는 것은 10.1인치로 네비게이션 등을 조작할 수 있습니다.
아래에 있는 것은 8.6인치로 공조시스템을 조작할 수 있습니다. 계기판의 경우 12.3인치로 가장 넓게 구성돼 있으며, 계기판도 디지털식으로 구성돼서 고급스러운 느낌을 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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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 밖에 아우디 A7 풀체인지의 자랑이라고 한다면 마일드 하이브리드 시스템을 꼽을 수 있는데요. 엔진에 적용된 마일드 하이브리드 시스템은 코스팅 주행을 가능하게 하는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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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스팅 주행이란 클러치를 작동하지 않고 주행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예를 들어 55TFSI가 55~160km/h 속도로 주행을 하면 운전자가 발을 뗐을 경우에 알아서 엔진을 끄는 방식입니다.
다시 엑셀에 발을 갖다대면 부드럽게 시동이 걸립니다.
이 기능은 100km 운행했을 때 최대 0.7리터의 연료를 절약할 수가 있는데요. 그리하여 고속도로 연비가 굉장히 좋은 수준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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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아우디 A7 풀체인지 |
이 외에도 스타트-스톱 기능이 있는데요. 이는 22km/h부터 작동을 하고, 멈춰있을 경우에는 전방 카메라를 통해 앞 차가 움직이면 이것을 감지해서 스스로 시동을 걸게 됩니다.
3. 가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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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우디 A7 풀체인지의 가격은 가솔린의 경우 약 9,300만원, 디젤의 경우 약 9,700만원에 구입이 가능할 것으로 보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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