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11 프로(pro)

2009년이었을까요? 아이폰 3G가 한국에도 출시가 되면서 몇몇만이 스마트폰이라는 것을 사용했습니다. 거기에 자극을 받아 삼성도 급하게 스마트폰 출시를 했던 기억이 새록새록 나는데요


그렇게 지금까지 이어져 아이폰 11 까지 나오게 됐습니다. 현재는 아이폰11, 아이폰 11 프로(pro), 아이폰 11 프로 MAX 3가지 중 선택을 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대부분의 사람들이 중간인 아이폰 11 프로(pro)를 많이 구매하기 때문에 그것을 집중적으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아이폰 11 프로(pro)

보통 전작에 비해 크기가 커지는 것이 일반적인 것에 반해 이번 아이폰 11 프로(pro)는 아이폰X(10)과 비교했을 때 그렇게 큰 차이는 없습니다. 거의 별 차이가 없다고 해도 무방하죠.




 아이폰 11 프로(pro)

아이폰 XS

l 아이폰 XS(143.6 x 70.9 x 7.7mm), 아이폰 11 프로(144.0 x 71.4 x 8.1mm)

 



4 아이폰 11 프로(pro)

아이폰 11 프로(pro)

5 아이폰 11 프로(pro)

전체적인 디자인 또한 X(10)과 큰 차이를 느끼지 못할 수 있습니다. 홈버튼이 없는 것과 전면 디스플레이의 테두리인 베젤도 동일하게 얇습니다.

 



6 아이폰 11 프로(pro)


7 아이폰 11 프로(pro)

디스플레이는 5.8형 슈퍼레티아 XDR 디스플레이가 탑재되었는데요. 그래서 그런지 화질도 뛰어나고 손에도 알맞게 들어옵니다. 참고로 아이폰 11 프로 맥스는 6.5인치의 대형 화면을 자랑합니다.

 



 

아이폰 11 프로(pro) 뒷면의 경우 광택이 없는 무광입니다. 무광도 나름의 매력이 있어서 선호하시는 분들이 꽤 많은데요




10 아이폰 11 프로(pro)

 

아이폰 11 프로(pro)

뭔가 광택이 있으면 반짝반짝 빛나서 좋아하는 분도 계시지만 광택이 없으면 지문도 안 묻고, 미끄럽지도 않아서, 그립감이 더 좋습니다. 또한 무광이라 그런지 가운데 애플로고가 더 반짝거리는 효과도 있습니다.

 


 

아이폰 11 프로(pro)

 

 

아이폰 11 프로(pro)의 특색이라고 한다면 아무래도 카메라 렌즈가 3개나 된다는 것인데요. 이는 각각의 역할이 있는 카메라로서, 일반각, 광각, 망원의 기능을 합니다




 

아이폰 11 프로(pro)

또한 아이폰 11 프로(pro)는 야간모드까지 지원을 하는데요. 빛이 적은 곳에서 사진 촬영을 해도 좀 더 선명하게 찍을 수가 있습니다. 물론 인덕션이냐는 비난을 받기도 했지만 그것도 잠시였죠.

 



19 아이폰 11 프로(pro)

아이폰 11 프로(pro)

20 아이폰 11 프로(pro)

성능은 뭐 말할 것도 없는데요. 프로세서 칩셋의 경우 애플의 최신 버전인 a13 바이오닉을 탑재 했습니다. 




 

 

사실 체감을 하기에는 다소 무리가 있을 수 있지만 전문가들 사이에서는 높이 평가를 받은 프로세서입니다. 일반 사람들이 쉽게 이해하기 위해서는 고성능 게임도 끊기지 않고 잘 돌아간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23 아이폰 11 프로(pro)

아이폰 11 프로(pro)

24 아이폰 11 프로(pro)

배터리는 전작보다 더 추가가 되었기 때문에 그냥 인터넷만 계속 한다고 가정했을 때 10시간 사용도 가능합니다.

 



 

아이폰 11 프로(pro)


아이폰 11 프로(pro) 하단에는 C타입 충전단자와 양 옆으로 스피커가 있습니다. 충전타입이 C타입으로 바뀌었다는 것은 굉장히 큰 혁명(?)이 아닐까 생각하는데요


늘 독자적인 타입을 채택한 애플의 큰 결심이 아닐 수가 업습니다. 또한 스피커가 양 옆으로 있다 보니 사운드에 있어서는 풍부하게 들립니다.

 



29


아무리 아이폰 11 프로(pro)라고 해도 장점만 있는 것은 아닐 텐데요. 아무래도 무게가 늘어나긴 했습니다. 그래봤자 별 차이는 없지만 어쨌든 무거워 진 것은 단점이라고 할 수 있겠죠전작보다 11g 이 늘어나 188g정도 나옵니다. 아이폰 11 프로 맥스의 경우 226g입니다.

 



 

 

그리고 마이크로 sd카드를 지원하지 않습니다. 그런데 용량에 따라 가격 차이도 크기 때문에 이 부분은 굉장히 아쉽습니다


참고로 아이폰 11 프로(pro) 64GB의 가격이 150만 원 정도 하는데, 512GB200만원이 넘습니다. 용량이 많이 필요한 사람들에게는 가격이 정말 부담스러울 수밖에 없습니다.




 

 

또한 아이폰 11 프로(pro)에는 3.5mm 이어폰 잭도 없습니다. 그렇다면 이어폰을 사용하려면 무조건 블루투스 이어폰을 구매 해야 합니다


요즘 나온 에어팟 프로가 비싸다면 저렴한 걸로 구매를 해야 합니다. 대부분 이어폰을 필요로 하기 때문에 굉장히 아쉽습니다. 무조건 에어팟을 사라는 느낌이네요…….

 

색상

 

아이폰 11 프로(pro)


 

 

이번 아이폰 11 프로(pro)의 색상은 총 4가지가 있습니다.  골드, 미드나잇 그린, 스페이스 그레이, 실버입니다.

 



36 아이폰 11 프로(pro)

비록 카툭튀, 인덕션이라는 별명을 지닌 아이폰 11 프로(pro)이지만 오랜 팬들의 경우 그런 것을 딱히 신경 쓰지 않고 애플이라는 이유만으로 구매를 하기 때문에 판매에 있어서는 큰 영향을 끼칠 것 같진 않습니다. 어쨌든 애플은 애플이니까요.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