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통령 후보 공약 비교 정리 (윤석열 VS 이재명)
- ● 잡학사전 General Knowledge.
- 2022. 2. 16. 18:06
제20대 대통령 선거가 얼마 남지 않았습니다. 3월 9일 수요일 오전 6시부터 오후 6시까지 진행이 되는데요. 선거일 기준 18세 이상의 국민이라면 모두가 투표에 참여할 수가 있습니다. 2004년 3월 10일에 태어난 사람까지 해당이 됩니다.
1. 준비물
투표를 하러 갈 때는 준비물이 필요한데요. 다른 것은 필요없고, 사진이 있는 신분증 하나만 있으면 됩니다. 만약 주민등록증이 없다면 운전면허증, 여권, 관공서 또는 공공기관이 발행한 사진이 있는 신분증이라면 상관이 없습니다.
2. 대통령 후보
현재 제20대 대통령 선거 후보는 14명입니다. 중간에 포기하는 후보들이 나오겠지만 일단 14명이 등록한 상황입니다. 그러나 현재 이재명 후보와 윤석열 후보가 양강구도를 이루고 있기 때문에 두 대통령의 주요 공약을 비교 정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3. 정책 비교
코로나 19로 인해 자영업자들의 피해가 큰 상황에서 아무래도 이 부분이 중요한 부분으로 작용하고 있는데요. 이재명 후보의 경우 백신과 치료제를 국내에서 개발함으로써 주권확보와 공공 생산 체계 구축을 하겠다고 합니다. 또한 코로나 피해로 인한 완전한 보상과 매출을 회복하도록 하고, 소상공인과 자영업자의 신용회복 지원을 통해 채무부담을 경감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윤석열 후보의 경우 폐업한 소상공인에 대한 손실을 보상하고, 건강 회복 및 유지를 위한 심리상담과 디지털 치료제를 무상으로 지원하겠다고 합니다. 또한 의료 공공성 강화를 위해 건강보험급여체계에 정책 수가를 신설한다고 밝혔습니다.
이재명 후보가 가장 내세우는 공약 중 하나라고 한다면 기본권 보장인데요. 전 국민 보편기본소득을 추진하고, 수당을 지급하겠다고 합니다. 또한 기본주택의 다양한 유형 공급과 청년주택 공급을 확대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윤석열 후보는 확고한 주택 공급으로 시장을 안정시켜서 국민의 주거 수준을 향상하고, 5년간 250만호 이상을 공급하겠다고 했습니다. 또한 주요 파격적인 공약으로는 여성가족부 폐지, 무고죄 처벌 강화, 촉법소년 연령을 만 14세에서 만 12세로 하향 등이 있습니다.
이것은 두 후보의 주요 공약이고, 세부적으로는 더 많습니다.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 표를 참고하셔서 투표를 하는데 있어서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