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치치료 비용 그리고 금니
- ● 소소한 일상 Daily Life/추억 모으기 Memory
- 2019. 8. 19. 20:12
충치치료비용 겁나서 치과를 안 갔는데, 역시 치과는 빨리 가야합니다. 여러분들도 충치치료비용 겁난다고 절대로 시간 끌지 마세요... 사실 금액도 금액이지만 치과는 너무 무서운 곳이라 마음의 준비가 쉽게 안됐습니다.
저의 경우 왼쪽 아래 어금니가 썩고 있었는데요. 옛날에 금니를 씌운 적 있는데 그 금니와 붙어 있는 어금니가 어느새 썩고 있더라구요. 금니를 씌운 지는 14년 정도 지났는데 그 옆에 치아가 갑자기 썩고 있네요...
처음 발견을 하고 치과를 가야지 가야지 생각만 하다가 몇 개월이 지나서 갔는데 다행히 신경치료까진 안 해도 되네요. 하지만 마취하고 긁어내고 금으로 떼워야하긴 했습니다.
▶진료 시간순서별로 정리
1. 치아 엑스레이
먼저 치아 엑스레이촬영을 합니다. 이건 그냥 치아의 모습을 보는 용도인 것 같더라구요. 이걸로 충치의 진행상황이나 치아의 건강상태? 이런걸 확인하는 건 아니고 그냥 앞에 띄워놓고 설명하기 위한 용도로 사용하더라구요.
2. 치아상태진단
엑스레이사진을 보면서 의사선생님이 저의 치아 상태를 확인했습니다. 눈으로 직접 확인하기 때문에 대략적이 치아 상태를 알 수 있죠.
일단 많이 썩었으니 긁어내고 때워야 하는데 금으로 할지 치아색과 비슷한 레진으로 할지 결정을 해야 했습니다.
근데 가격차이가 5만원 밖에 안 해서 그냥 금으로 했습니다. 어차피 이미 금니를 씌운 게 2개가 있어서 금니로 다 도배를 해야겠습니다.
3.스케일링 치료
치료에 들어가기 전 이왕 온 거 스케일링치료부터 했습니다. 요즘엔 스케일링도 보험적용이 돼서 비싸지 않아요. 1년에 한 번씩 하면 좋다고 하니 망설이지 마세요.
근데 저는 충치치료보다 스케일링이 더 무섭습니다. 톱니바퀴로 이 사이사이를 휘젓고 다니는 느낌과 소리와 또 그 고통은 이루 말할 수가 없네요. 물론 잘하는데는 고통이 덜하긴 한데 그래도 싫습니다.
4. 충치치료
비용도 비용이지만 자신의 치아건강을 위해서는 정말 빨리 가세요. 저는 금으로 선택했기 때문에 바로 때울 수가 없는데요. 그래서 충치를 긁어낸 부분은 이상한 걸로 채워놨습니다. 일주일후에 가기로 했고 그 때 합체를 시켜준다고 하네요. 보통은 2~3일이면 된다고 합니다.
다시 한 번 말씀드리지만 충치치료비용 무섭다고 또는 그 자체가 무섭다고 절대 망설이지 마세요. 치과는 시간을 끌면 끌수록 금액이 올라가니까요.
저는 스케일링비용까지 총 370,200원이 들었네요. 치과는 진료도 무섭지만 가격도 만만치 않게 무섭습니다.
참고로 시간은 총 한시간정도 걸린 것 같습니다. 생각보다 빨리 끝나더라구요. 엄청 오래 걸릴 줄 알았는데 꼭 그런 것도 아니더라구요.
만약 치과에 갈 생각이 있으시다면 대략 한 시간 정도의 여유를 갖고 가시면 될 것 같고, 넉넉하게 잡고 싶으신 분들은 1시간 30분이면 충분하다고 보시면 됩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