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창포 쭈꾸미낚시 배타고 가보는 신선한 체험

처음으로 무창포 쭈꾸미낚시를 타고 해봤습니다. 무창포에서는를 타고 쭈꾸미낚시를 하기 때문에 멀미가 있거나 무서운 분들은 할 수가 없습니다. 저는 다행히 둘 다 해당되지 않아 재밌게 잘 다녀올 수가 있었죠. 멀미는 멀미약을 먹으면 괜찮기 때문에 크게 문제될 건 없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체험한 것을 시간순서대로 정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쭈꾸미 무창포낚시



<연관글> 


쭈꾸미낚시 필수품 왕눈이에기☞


1. 무창포 쭈꾸미낚시 출발

무창포 주차

무창포쭈꾸미낚시를 잘 하는 회사형이랑 전날 밤에 출발을 했습니다. 당일 일찍 출발한다해도 주차할 공간이 없어서, 엄청 멀리대야 하기 때문이죠. 그리고 일찍 출발하려면 잠도 일찍 자야하는데, 어차피 잠도 안 오기 때문에 저녁 늦게 가서 차에서 자기로 했습니다.




쭈꾸미

도착 후 야경입니다. 사람도 거의 없는 밤바다 는 뭔가 감성 돋게 하네요. 여기서 출발하는 건 아니고, 차를 대고 보이는 곳이 여기라 한 번 찍어봤습니다.




무창포 축제

여긴 다른쪽입니다. 다리같은게 하나 있네요. 무창포는 처음이라 모든 게 생소해서 그런지 존재 하나하나가 신기할 따름입니다.


무창포 대하축제

비룡호(?)가 덩그러니 외롭게 있습니다. 생김새가 쭈꾸미 전용 배는 아니고, 다른 용도인 것 같은데 잘 모르겠네요.




무창포 낚시

저희가 도착한 시간이 11:30pm정도 됐는데, 저희보다 더 독한 분들이 있었습니다. 아예 텐트까지 치고 숙박을 제대로 하는 분들이었죠. 자세히 보니까 가족단위로 오셔서 만반의 준비를 하고 온 것 같더라구요




무창포 여행

그래도 저렇게 준비해서 온다는 게 정말 대단했습니다. 또 가족끼리 좋은 추억을 쌓을 수도 있고, 재미도 있을 것 같아 저도 나중에 해보고 싶네요.


여행



아래 영상은 출발할 때의 모습을 찍어봤습니다. 원래는 오전 530분이나 6시쯤 출발인데, 기상이 안 좋아서 7시에 출발을 했습니다. 바람이나 파도가 심한 건 아니고 안개 때문에 늦게 출발한다고 하네요


그래서 깜깜할 때가 아닌 환할 때 출발을 하게 됐습니다원래는 새벽출발이라 어두울 때 출발한다고 하네요그것도 나름 괜찮을 것 같은데 조금 아쉽네요.







무창포 쭈꾸미 낚시

제 자리에서 한 컷 찍어봤습니다. 쭈꾸미 배는 보통 18~20이 탈 수 있으며, 5~6대의 배들이 한 번에 출발을 합니다. 반대편에 보이는 배가 쭈꾸미 전용배입니다


저렇게 생긴 배들이 사람들을 태우고 바다 한 가운데로 가는 것이죠. 배가 움직일 때는 저 하얀 거품들을 마구 일으키며 나아갑니다.




무창포 해수욕장

쭈꾸미를 잡는 포인트에 접어들면 거품이 잦아들고, 배도 균형을 잡기 시작합니다. 물론 선장님의 실력도 한 몫 해야 하지만 어찌됐든 포인트에 도착하면 낚싯대를 잡고, 던질 준비를 해야 합니다. 저는 도착 후 시작하기 전에 기념으로 한 장 찍고 시작했습니다.


2. 쭈꾸미낚시 배 위에서의 점심식사


무창포 점심

7시부터 12시까지 5시간동안 달린 후 먹은 점심입니다. 그날 잡은 쭈꾸미와 함께 쭈삼불고기?를 직접 해줍니다. 잡자마자 요리를 한 것이기 때문에 싱싱함은 이루 말할 수 없죠


부수적인 반찬으로는 칼칼한 무국에, 계란말이, 오징어젓갈, 김치, 멸치볶음, 어묵볶음이 있습니다. 이중에서 특히 김치, 오징어젓갈이 굉장히 맛있더라구요. 부수적이라고 해서 무시했다가 엄청 먹었습니다




배부름

아래 보이는 하얀색 일회용 용기에는 밥이 들어있는데, 솔직히 더 먹고 싶었습니다. 그런데 너무 많이 먹었다가 갑자기 멀미라도 하면 돌이킬 수 없을 것 같아 참아야만 했죠.




무창포

점심을 먹고 잠깐 쉴 때 굉장히 멋있는 것 같아 한 컷 찍었습니다. 사진만 봐서는 태평양 한 가운데에 있는 그러한 느낌을 받지 않나요? 아니면 망망대해에 표류되어 구조를 기다리고 있는 그런 느낌이나…….


아무튼 너무 분위기가 좋아서 놓치기 싫었습니다. 뭔가 복잡하거나 혼자 생각하고 싶을 때 이 사진을 보면 도움이 될 것 같네요.




무창포 쭈꾸미낚시

배에 탄 사람들이 잡은 쭈꾸미들입니다. 진짜 잘들 잡더라구요. 제가 잡은 것 보다 적게는 2, 많게는 4배정도 되는 것 같네요. 저도 한 3kg은 잡은 것 같은데, 처음한 것 치고 만족합니다. 집에 가자마자 바로 쭈꾸미라면을 끓여먹을 건데, 나머지는 부모님 갖다드릴 예정입니다.




쭈꾸미낚시

제가 잡은 쭈꾸미들입니다. 양은 얼마 안 되지만, 10시간 동안 일한 댓가로 받은 것이기 때문에 굉장한 의미가 있지 않을까요?ㅎㅎ 





먹물

참고로 갑오징어도 4마리 들어있습니다. 갑오징어는 잡을 때 먹물 때문에 엄청 조심해야 합니다. 저도 옷에 조금 묻긴 했는데, 옆 사람은 아예 얼굴에 맞았더라구요.ㅎㅎ


-아래 영상은 좀 빨리 달릴 때 찍은 영상입니다. 처음 영상은 좀 천천히 갈 때라 생동감이 덜한데요. 아래 영상은 제가 쭈꾸미잡는 자리이고, 생동감도 있기 때문에, 간접적으로 체험해 보시라고 남겨놓습니다





이것으로 타고 다녀온 무창포 쭈꾸미낚시 체험기를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다음에는 잡아온 쭈꾸미로 라면 먹은 것을 포스팅 해볼게요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