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실판 광복절특사 -멕시코갱단-

군 시절을 파주에서 보냈습니다

연천과도 굉장히 가까웠고요

그렇다보니 북한이 파놓은 땅굴을 

체험할 수 있는 기회도 몇 번 있었습니다

땅굴을 보면서 어떻게 이런 생각을 하고 

또 실천할 수가 있었을까 하며 놀란 적이 있습니다.

 


그런데 최근에 멕시코에서 

미국으로 통하는 땅굴을 팠다는 기사를 봤습니다.

미국과 가까운 멕시코의 도시 노갈레스에서 

시작되었다고 합니다.

수요가 있으니 공급이 있듯이

이 땅굴을 통해 마약과 총기를 운반했다는건데 

이렇게 보면 미국도 무서운 나라가 아닐까 생각되네요...

 

28년 동안 미국 동남부 쪽에서만 

땅굴이 200개 이상 발견되었다고 하니 

이러다 땅들 다 무너지는 거 아닌지...

이는 국경을 지나는 땅굴이 세계최고 수준이라네요.

 

그런데 중요한건 

땅굴을 파기위해 특수 장비를 동원한 것도 아니고 

그냥 손과 공구만 가지고 팠다는 것입니다

이 정도면 뭘 해도 잘 할 것 같은데...

 

트럼프 대통령은 보안을 위해서 

장벽 건설을 주장하고 있다고 하네요

그런데 장벽이 의미가 있을까 생각됩니다

어차피 다 땅굴 파서 오고 있는데ㅎㅎ

장벽이 아니라 땅 밑에도 

감지할 수 있는 기계 같은걸 설치해야 하나...

 


아무튼 인간이라는 존재는 

정말 대단한 것 같습니다.



관련기사 바로가기☞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