큐브 맞추는 공식 마스터하다

딱히 취미가 없어서 그런가 일을 갔다오면 심심한 경우가 많았는데요. 그렇다고 텔레비전을 보는 것도 아니고, 게임을 하는 것도 아니라서 할게 없더라구요.


조금이라도 본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있을지 모르겠는데, 저는 둘다 아예 하지를 않아서 그걸로 보내는 시간이 존재하지 않습니다. 그럼 무슨 재미로 사냐고 사냐고 다들 물어보시는데, 그래도 어떻게 살긴 합니다.



큐브

그러다가 갑자기 큐브가 해보고 싶더라구요. 큐브는 전적으로 외워서 해야 하기 때문에 맘만 먹으면 할 수 있지 않을까 생각이 들었습니다.


물론 공식을 다 외우고 나서는 손에 어느정도 익혀야 빨라 지지만 일단은 외우는 것이 우선이기 때문에 그 작업을 먼저 진행해야 하죠.


1 큐브 맞추는 공식



1. 큐브 맞추는 공식을 공부하다

큐브 맞추는 공식을 공부하기에 앞서 먼저 큐브를 구입해야 했는데요. 여러 카페를 돌아다니며 무난히 사용할 수 있다는 The Valk라는 이름의 큐브를 샀습니다. 초보가 사용하기에 좋고 돌릴 때도 부드러워서 사용하기 편하다고 하더라구요.


(1). 큐브구입

cube

제가 산 The Valk큐브입니다. 가격은 약 3만원정도 합니다. 다이소에 가면 2,000~3,000원짜리 큐브가 있긴 합니다. 그러나 저는 이왕 하는거 제대로 하고 싶어서 적당한 가격에서 괜찮은 걸로 구입을 했습니다.


더발크

싼 큐브들은 색깔이 지워지거나 스티커로 붙였을 경우 금방 떨어진다고 합니다. 그러나 가격을 좀 주고 사면 그럴 일이 없기 때문에 오래 사용하실거면 돈을 좀 더 주고서라도 괜찮을 걸 구입하는게 낫습니다.


(2). 마스터 기간

thevalk

저는 모든 공식을 외우는데 한달 정도 걸린 것 같습니다. 회사를 다니고 있었기 때문에 온전히 할 수 없었고, 야근을 하는 날이면 손도 못 댔으니까요.




큐브 맞추기

그리고 리가 썩 좋은편이 아니라 공식 하나하나를 다 익힐 때까지 다음단계로 넘어가진 않았습니다. 공식이 생각보다 많이 있어서, 어설프게 했다가는 금방 잊어버리겠더라구요.


큐브

회사를 다니지 않고 여유 시간이 많다면 굳이 한달까지 걸리진 않을테니 너무 걱정하지 마세요. 그리고 저보다 다들 머리가 좋으실테니 보통 사람들이라면 10일에서 15이면 머리로 공식 외우는건 충분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2. 큐브에 대한 총평

큐브 공식

제가 큐브 맞추는 공식을 마스터하고 거의 한달째인데요. 큐브 맞추는 공식은 딱 공부할 때만 필요한 것 같습니다. 처음에 모를 때는 '여기서는 이렇게' '저기서는 이렇게' 생각하면서 하게 되는데요.




손

나중에는 그냥 손이 기억해서 갑니다. 물론 아직은 스피드면에서는 많이 부족하지만 큐브 하나하나를 맞춰갈 때 보면 머리가 아닌 손이 하는 느낌이라고 할까요?


지금은 공식 생각하면서 하라고 하면 잘 안됩니다. 아마 큐브를 빨리 하는 사람들도 이런 느낌으로 하지 않을까 생각이 되네요.




큐브영상

아래는 제가 큐브를 하는 모습을 영상으로 찍어봤습니다. 정말 큐브에 "큐"자도 모르는 제가 이 카페 저 카페 돌아다니면서 공식을 외웠고, 모르는건 물어보면서 저의 것으로 만드니까 이제 큐브 맞추는건 어렵지가 않네요.


사실 더 빨리 맞추려면 고급공식이라고 하는게 있는데, 저는 뭐 선수할 것도 아니고 가끔씩 머리식히는 용도로 하기위해 접한거라서 큰 욕심은 없습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