융건릉 맛집 색동면옥 이제야 먹다

어렸을 때 잠깐 화성시에 살아본 적이 있습니다. 당시에는 화성군이었느나 발전에 발전을 거듭한 끝에 화성시로 승격하기도 했는데요


예전에는 주변이 다 논밭이었는데, 지금은 아파트도 많고 나름 늠름한 자태를 선보입니다. 화성에 볼 일이 있어 갔다가 저녁을 먹기 위해 알아보던 중 융건릉 맛집으로 알려진 색동면옥을 가봤습니다


융건릉 맛집인지는 모르겠지만 색동면옥을 가본적이 없어서 궁금했죠. 참고로 색동면옥은 체인점입니다.


1 융건릉 맛집


1. 융건릉 맛집 색동면옥

융건릉 화성

사실 색동면옥이 체인점이다 보니 반신반의 했습니다. 체인점은 다 거기서 거기라는 느낌이 있어서 그런 것 같습니다


그래도 나름 융건릉 맛집중에 하나라고 하니 기대를 하고 들어가 봤습니다. 색동면옥은 메인이 불고기 샤브샤브입니다. 샤브샤브도 뭔가 특이하게 돼 있어서 나름의 재미를 주곤 합니다.




화성맛집

색동면옥 입구입니다. sinse1997이라고 쓰여 있는 거 보니, 나름 역사가 있네요. 22년째 이어오고 있습니다.




융건릉맛집

불고기를 포장할 수도 있습니다. 1kg40000원인데 포장을 하면 18000? 원래 40000원 맞는 거겠죠?




화성

전복 갈비탕은 14000원이네요. 저거 하나 먹으면 엄청 힘이 솟을 것 같은 느낌입니다. 기력 딸릴 때 한 번씩 먹어주면 좋겠네요.


융건릉


색동면옥

기본 반찬입니다. 김치, 단호박샐러드, 청포묵무침, 신 김치, 야채샐러드, 간장 양파조림입니다. 반찬은 깔끔하고 맛있네요. 특히 단호박 샐러드가 엄청 맛있었습니다. 집에 가져가고 싶었네요.




불고기

전체 테이블 구성은 이렇게 돼 있습니다. 반찬은 딱 적당하게 나오는 것 같네요. 참 여기에 소스까지.




불고기 샤브샤브

이게 샤브샤브 냄비입니다. 일반적인 샤브샤브 냄비랑은 좀 다르게 생겼습니다. 테두리에 육수를 부어놓고 가운데에는 불고기를 올려놓습니다. 조금씩 조금씩 육수에 담가서 먹습니다.


샤브샤브

맨 처음엔 가운데에 이렇게 올려놓습니다. 일일이 불고기를 육수에 담굴 필요 없이 이렇게 올려놓으면 번거로움이 좀 사라지네요. 보통은 다 먹으면 다시 그릇을 들고 고기를 육수에 넣는데 말이에요.




맛집 융건릉

육수에 담은 불고기가 익을 경우 건져먹으면 됩니다. 그렇게 양이 줄어들면 가운데에 있는 생 불고기를 다시 육수에 넣어주면 되는 것이죠.




맛집

융건릉 맛집이라 불리는 색동면옥의 메뉴판입니다. 간단히 9000원에 불고기만 먹고 싶으신 분들은 이걸로 드셔도 되겠네요.




화성 융건릉


메뉴 중에 색동냉면이라는게 있는데 12000원이네요? 뭐길래 12000원이나 할까요? 그 맛이 궁금하긴 하네요.


2. 총평

나름 융건릉 맛집이라고 해서 다녀왔는데요. 개인적으로는 그냥 괜찮다? 정도 였습니다. 좀 특이한건 있고 반찬도 깔끔하지만 특별하다고 할 만한 것은 없었던 것 같습니다. 그래도 맛있게 먹고 나왔기에 융건릉 맛집도 어느 정도 인정하는 부분이네요.

맛집 색동면옥

혹시 화성에 갈 일이 있어서 식사를 하셔야 한다면 색동면옥을 가셔도 실패는 안 할 것이기에 먹어보는 것도 나쁘지 않은 것 같습니다. 융건릉 맛집으로는 2% 부족한 감이 있지만 음식 자체는 맛있으니, 괜찮으실 거예요.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