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 모닝 가격표

기아 모닝 가격표


우리나라에서 경차 3대장이라고 한다면 스파크, 레이 모닝입니다. 그 중에서 모닝은 가장 오랜 된 차량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2004년 처음으로 출시가 되어 2011년부터는 2세대가 출시되었고, 2017년부터는 3세대가 출시 중에 있었습니다. 그러나 2020년 페이스리프트 되면서 3년 만에 새로운 모습으로 선보이게 되었습니다.


기아 모닝 가격표

기아 모닝 가격표

 가격표 확인하기


1. 모닝 어반




 기아 모닝 가격표

 

 기아 모닝 가격표

2020512일부터 모닝 어반이라는 이름으로 출시가 되어 나름 순항을 하고 있는데요. 어반(urban)의 뜻은 도시라는 의미이며, 복잡한 도시에서 편안한 운전을 할 수 있다는 것을 내세우기 위해 어반이라는 이름으로 지었다고 합니다사실 지금은 소형SUV의 인기가 굉장한데요. 그러한 가운데 과감히 도전장을 내민 것이죠




 

 기아 모닝 가격표

현재 기아는 셀토스, K5 풀체인지, 쏘렌토 등 나오는 차량들마다 성적이 좋은데, 여기에 만족하지 않고 모닝도 변화를 주어 출시하게 되었습니다.

 

2. 외부디자인

 

 기아 모닝 가격표

정면에서 가장 눈에 들어오는 부분은 반광 크롬 테두리와 입체감을 주는 타이거 노즈 그릴입니다. 타이거 노즈 그릴은 흔히 볼 수 있는 기아의 패밀리 룩인데, 반광 크롬과 입체감을 더해서 다른 느낌을 주고 있습니다.

 


 

 기아 모닝 가격표

헤드램프의 경우 LED 주간 주행 등으로 인해 강렬한 인상을 주고 있습니다. 통뼈경차 답게 범퍼도 강해보이며, 안개등은 각진 모양으로 연출했습니다.

 



 

 기아 모닝 가격표

후면의 경우 테일 램프의 굴곡이 극대화되었습니다. 여기에 입체감까지 더했습니다. 리어범퍼는 수평으로 넓게 분포되어 안정적인 느낌을 주려고 하네요. 나름 범퍼 하단에는 크롬 듀얼 머플러 기니쉬가 적용되었습니다.

 

3. 내부디자인

 

 기아 모닝 가격표

보통 경차에서는 볼 수 없었던 통풍시트가 적용되었으며, 중앙에는 8인치 디스플레이가 자리하고 있습니다. 계기판은 4.2인치이지만 일반적인 경차의 계기판 크기라고 할 수 있죠.

 


기아 모닝 가격표

 

 기아 모닝 가격표

참고로 이번 모닝에는 후측방 충돌방지, 후방 교차 충돌방지, 차로 유지 보조 등의 시스템이 적용되었는데요. 이는 동급 최초라서 경차에서 우위를 점하려는 모습이 엿보입니다.

 


제원




 기아 모닝 가격표

 

 기아 모닝 가격표

전장: 3.595mm, 전폭: 1.595mm, 전고: 1.485mm, 마력: 76, 토크: 9.7, 복합연비: 15.7km/l 입니다.

역시 경차의 가장 강점이라고 할 수 있는 연비가 굉장히 좋은 편입니다.

 

4. 기아 모닝 가격표

 




 

 

 기아 모닝 가격표

기아 모닝 가격표를 보게 되면 스탠다드의 경우 약 1,190만원, 프레스티지의 경우 약 1,350만원, 시그니처의 경우 약 1,480만원 정도합니다. 옵션에 따라 조금 추가될 수는 있겠지만 기본적으로 1,100~1,600만 원 선에서 구입이 가능하다고 보면 될 것 같습니다.

 


*장도연

 

 기아 모닝 가격표

이번 페이스리프트된 모닝의 모델로 장도연이 뽑혔는데요. 장도연의 키는 무려 174cm입니다. 이미 키가 큰 걸로 유명한데요. 경차에 이렇게 큰 장도연을 모델로 뽑은 이유는 키 큰 사람이 타더라도 좁지 않다는 것을 어필하려고 그런 것 같습니다.

 



 

 기아 모닝 가격표

이미 장도연은 벤츠 차량을 타는 걸로 알려져 있긴 하지만 딱히 중요한 요소는 아닌 것 같습니다. ‘나혼자산다프로그램에서 운전하는 모습이 나온 적 있는데, 주차 때문에 곤욕을 치르는 모습이 나왔죠. 그래도 프로그램에서는 SUV를 운전하고 있었는데, 갑자기 모닝이라고 하니, 뭔가 매치가 안 되는 것도 사실입니다.

 



 

 기아 모닝 가격표

어쨌든 이번에 모닝의 성적이 어떻게 될지 궁금해 하지 않을 수 없는데요. 현재까지 기아에서 출시한 차량들의 성적이 좋아서 과연 경차까지 그렇게 될지 모르겠지만 나름 고심해서 나왔으므로 기대를 할 수 밖에 없겠죠. 그래도 아직 경차는 스파크라는 인식이 강한데, 그 틀을 깰 수 있을까요?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