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형 카니발 하이리무진 가격
- ● 잡학사전 General Knowledge.
- 2020. 11. 13. 10:50
예전부터 카니발은 패밀리카로 유명하여 자녀가 있는 집안에서는 필수로 여겨진 차량입니다. 사실 처음에는 정말 실용성에만 주안점을 두었다면 지금은 디자인도 워낙 괜찮아서 두 마리의 토끼를 다 잡았다고 할 수 있죠.
그런데 그러한 카니발이 2020년 4세대로 풀체인지가 되면서 정말 고급스러운 느낌을 주고 있는데요. 거기에 신형 카니발 하이리무진은 많은 아버지들이 선망하는 차량이 되었습니다. 그래서 이번에 출시한 신형 카니발 하이리무진 가격부터 다양하게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l 카니발 가격은?
약 4개월 전쯤에 기본 모델이 나왔었는데요. 그런데 11월 11일에는 드디어 편의사항을 대거 강화한 신형 카니발 하이리무진까지 나왔습니다. 일단 헤드룸의 경우 291mm 늘어나면서 공간성을 확보했습니다. 또한 맞춤형으로 편의사양을 추가할 수 있기 때문에 만족도는 올라갈 수밖에 없습니다.
최고급 시그니처 단일 트림으로만 나오는 신형 카니발 하이리무진은 9인승의 경우 6,066만원부터 시작을 하고 7인승은 6,271만원부터 시작을 합니다. 9인승은 개별소비세 비과세 대상 기준이며, 7인승은 개별소비세 3.5% 기준입니다.
일단 가솔린 모델만 나왔으며 추후 디젤 7인승과 디젤 9인승도 나올 예정입니다. 디젤 신형 카니발 하이리무진 가격은 아무래도 더 비쌀 것으로 예상되는데요. 그렇다고 엄청 차이가 나는 수준은 아니지만 어쨌든 가격은 올라갈 수밖에 없습니다. 나중에 가솔린 4인승 모델도 나온다고 하네요.
이번에 출시한 하이리무진은 하이루프가 적용이 돼서 실내 공간이 더 넓어 보이는 효과를 주고 있습니다. 그리고 하이루프 측면에는 2열과 3열에 LED독서등이 있습니다. 혹시나 2열과 3열에서 책을 읽거나 기타 작업을 해야 할 때 유용하게 쓰일 수가 있습니다.
게다가 뒷열은 테일러드 스페이스(tailored space)라고 해서 맞춤공간 컨셉으로 구성이 돼 있는데요. 이는 마치 고급 호텔의 라운지 같은 느낌을 주고 있습니다. 차에 타 있는 것 이상의 느낌을 주고 있는 것이죠.
또한 뒷좌석에는 21.5인치의 스마트 모니터가 장착 돼 있는데요. 이것은 지상파 DMB를 비롯해 HDMI, USB, 미러링&쉐어링 기능도 가능해서 활용도가 굉장히 높습니다.
고급스러운 느낌을 주는 신형 카니발 하이리무진은 1열과 2열 모두 냉 온 컵홀더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따뜻하거나 차갑게 먹는 것을 원할 때 선택을 해서 컵홀더에 올려놓으면 되는 것이죠.
조금 놀라웠던 부분 중 하나가 ‘빌트인 공기청정기’였는데요. 조수석 시트백 쪽에 부착된 ‘빌트인 공기청정기’는 실내 공기상태를 감지할 수 있습니다. 만약 감지가 되면 초미세먼지와 실내 유해가스를 정화해줘서 좀 더 상쾌한 실내를 만들어 줍니다.
또한 측면과 후면에 있는 주름식 커튼은 뭔가 더 안락한 느낌을 주는 것 같습니다. 거기에 바깥과 차단을 할 수 있으니, 프라이버시를 지키는데 있어서도 아주 유용하게 사용할 수가 있습니다.
제원을 보면 전장이 5200mm, 전폭이 1995mm, 전고가 2045mm, 축거가 3090mm입니다. 배기량은 3470cc이며, 마력은 294, 토크는 36.2입니다. 복합연비는 7인승이 8.4km/l이며, 9인승은 8.7km/l입니다.
색상의 경우 외장은 총 2가지로 이루어져 있는데요. 하나는 스노우 화이트펄이며, 다른 하나는 오로라 블랙입니다. 내장 색상의 경우 코튼 베이지 하나만 있어서 내장 색상에 대한 선택권은 없습니다.
카니발의 내부가 워낙 뛰어나다보니, 외부는 큰 관심을 받지 못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외부 역시 전면은 하이루프와 범퍼가드로 인해 고급스러움이 묻어나며, 측면도 사이드스텝으로 인해 안정감을 주고 있습니다.
후면부는 대형 LED 보조제동등이 특별하게 다가오고 있으며 전면부와 비슷한 리어 범퍼가드로 통일감을 주고 있습니다. 엠블럼도 신형 카니발 하이리무진 전용으로 장착이 돼 있습니다.
신형 카니발 하이리무진 가격만 놓고 보면 부담스러울 수는 있지만 기타 여러 가지를 종합해보면 전혀 아깝지가 않은 수준입니다. 이번에 차를 바꾸자고 하는 아빠들이 많이 늘어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