맞춤법 띄어쓰기 검사기

요즘 SNS에 글을 쓰는 것을 보면 세종대왕이 노할 정도로 맞춤법을 제대로 지키는 경우가 드문데요. 물론 그런 것 까지 신경 쓰면서 SNS를 할 필요는 없지만 그래도 그러다가 제대로 된 맞춤법이 뭔지 모르는 경우가 올 수 있으니, 최대한 지키려고 하는 것은 좋겠죠.

 

맞춤법이라고 하는 것은 나에 대한 이미지를 만들기도 하기 때문에 이왕이면 지켜서 나쁠 건 없는데요. 만약 잘 지키고 싶은데 어떻게 해야 할지 모르는 분들은 맞춤법 띄어쓰기 검사기를 사용하면 좋습니다. 맞춤법 띄어쓰기 검사기는 띄어쓰기뿐만 아니라 다양하게 검사가 가능합니다.

 

맞춤법 검사기

 

 

먼저 기본적으로 포털사이트에서는 맞춤법 검사기를 제공하고 있는데요. 다음과 네이버에서 제공을 하고 있기 때문에 이곳을 활용해도 됩니다. 검색창에 맞춤법 검사기를 입력하면 바로 검사도구가 나옵니다.

 

먼저 네이버 맞춤법 검사기에 다함께 차차차라는 노래 가사를 넣어봤는데요. 그러면 맞춤법부터 띄어쓰기까지 틀린 부분을 알려줍니다. 그리고 아래쪽 OFF옆에 있는 아이콘을 누르면 복사가 되기 때문에 필요하다면 복사를 하시면 됩니다.

 

 

 

다음에서도 맞춤법 검사기를 검색 후 다함께 차차차라는 노래 가사를 넣어봤는데요. 역시나 틀린 부분을 잡아주고 있습니다. 그러나 다음에는 전용 검사기를 또 제공하고 있기 때문에 위에 나오는 홈페이지를 이용하시는 게 좋습니다. 다음 자체적으로는 복사하는 버튼도 없네요.

 

 

그런데 사실 맞춤법 띄어쓰기 검사기 중에 널리 사용되는 것이 있으니 바로 부산대학교 인공지능연구실과 나라인포테크가 함께 만든 맞춤법 검사기입니다. 이것은 개인이나 학생에게만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데요.

 

네이버에 맞춤법 검사기를 검색하고 조금만 내리면 나오는데, 구분하기가 어렵기 때문에 궁금하신 분들은 https://speller.cs.pusan.ac.kr여기로 직접 들어가시면 됩니다.

 

 

 

맞춤법 검사기

전용 사이트로 들어오면 위와 같은 화면을 볼 수 있는데요. 이곳이 좋은 점은 일단 글자 제한이 없습니다. 네이버랑 다음은 각각 500, 700자 제한이 있었는데, 여기서는 상관이 없습니다. 글자 수만큼 어차피 검사 페이지가 늘어나기 때문이죠.

 

맞춤법 띄어쓰기 검사기

다함께 차차차의 가사를 넣고 검사하기를 눌러보겠습니다. 그러면 띄어쓰기부터 고쳐야 할 글자들을 추천해주고 있습니다. 마우스로 클릭을 하면 추천하는 글자로 알아서 바뀝니다. 수정이 완료됐으면,원문 복사를 눌러서 내가 사용할 파일에 붙여넣기 하면 됩니다.

 

 

 

맞춤법 띄어쓰기 검사기

글자수를 엄청 많이 넣어서 검사하기를 눌러보겠습니다. 그러면 아까와는 다르게 화살표가 생긴 것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다 수정하고 원문복사로 글자를 옮겼다면 오른쪽 화살표를 눌러주세요. 그러면 다음 페이지로 넘어가서 다음 수정할 것들을 보여줍니다. 그래서 자주 사용하는 거라면 마지막 맞춤법 띄워쓰기 검사기를 추천하는 바입니다.

 

맞춤법 띄어쓰기 검사기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