롤링인더딥 뜻 알고나니 더 슬프다

제가 처음 롤링인더딥이라는 노래를 알게 된 것은 슈퍼스타K3인데요. 그 때 신지수라는 사람이 예선 곡으로 불러서 알게 되었죠. 노래가 굉장히 좋은 것 같아서 따로 찾아봤는데, 아델이라는 영국 가수가 불렀더라고요.

 

 

1. 아델

아델은 19885월생입니다. 2008년에 데뷔를 했으니, 거의 20살 때 데뷔를 했다고 할 수 있습니다. 워낙 소울풀한 목소리를 지니고 있다 보니, 데뷔 때부터 큰 인기를 끌었는데요. 그로부터 약 2년 후 Rolling in the Deep이라는 노래가 나옵니다.

 

2. Rolling in the Deep

노래가 좋은 것도 좋은 거지만 일단 롤링인더딥 뜻이 무엇을 의미하는지부터 알아야 했는데요. 단순히 단어만 봐서는 의미를 유추하기 힘들었습니다. 그래서 찾아보니 단순히 직역하면 점점 더 깊은 곳으로 라는 의미를 지니고 있었습니다.

 

 

 

이 곡은 아델이 직접 만들었는데, 당시 남자친구와 헤어졌기 때문에 그 상황을 이야기한 노래입니다. 그렇다면 롤링인더딥 뜻이 의미하는 것은 남자친구와 헤어져서 절망에 빠진 아델의 모습을 알 수 있는 것이죠.

 

 

 

이렇게 롤링인더딥 뜻에 대해 알아보니, 전체적인 노래의 느낌은 이별과 관련이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멜로디만 들어도 대략적으로 느낄 수가 있었는데, 롤링인더딥 뜻부터 배경을 알게 되니, 곡 전체를 이해할 수 있어서 좋은 것 같습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