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자수 세기 프로그램 정리

의외로 글자수 세기 프로그램이 필요한 경우가 많은데요. 이력서를 쓸 경우 어느 정도 글자수가 필요한 경우가 있기 때문에 확인을 하려면 필요할 수밖에 없습니다. 아니면 어디에 제출할 원고가 있는데, 역시나 정해진 글자수를 맞추기 위해서는 글자수 세기 프로그램이 필요합니다.

 

하지만 딱히 거창하게 설치를 하거나 알아볼 필요가 없는데요. 그냥 간단히 확인이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제가 주로 사용하는 글자수 세기 프로그램에 대해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네이버

네이버 검색창에 글자수 세기를 검색하면 바로 이용이 가능한데요. 검색을 하고 조금만 아래로 내리면 확인할 수 있는 글자수 세기 프로그램이 나옵니다. 여기서 주의할 것은 공백포함으로 볼 것이 아니라 공백제외로 봐야 한다는 것입니다.

 

 

공백포함은 말 그대로 공백포함이라서 띄어쓰기 한 부분까지 인정이 됩니다. 그러므로 온전히 글자수만 확인을 하려면 공백제외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2. 다음

다음 검색창에서도 글자수 세기를 검색하면 역시나 바로 글자수 세기 프로그램 이용이 가능한데요. 그런데 다음은 뭔가 조금 헷갈리게 돼 있어서 제대로 이해할 필요가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계산을 한다고 했을 때 “한/영 모두 1자로 계산”에 체크를 해주시고 “줄 바꿈 1자로 계산”에도 체크를 해주신 상태에서 사용을 하시면 됩니다. 띄어쓰기 1자로 계산에 체크를 하면 띄어쓰기가 포함되니, 체크를 하면 안 되는 것이죠.

 

 

3. 한컴오피스 한글

굳이 글자수 세기 프로그램을 이용할 필요 없이 한컴오피스 한글에서도 확인이 가능한데요. 좌측 상단에 파일을 누르면 문서정보 항목이 있는데요. 바로 여기를 눌러주세요.

 

 

 

글자수 세기 프로그램

문서정보를 누르면 문서통계 탭이 보이는데요. 바로 문서통계 탭을 누르면 확인을 할 수 있습니다. 공백 포함공백 제외중에 공백 제외가 온전한 글자 수 이므로 이것으로 확인을 해야겠죠. 그 밑에 것들은 딱히 중요한 부분은 아니지만 필요한 정보가 있다면 참고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단축키

글자수 세기 프로그램

그런데 글을 쓰면서 오른손으로 마우스를 잡고 매번 확인을 하기가 번거로운 데요. 그럴 때는 단축키를 이용하면 좋습니다. 단축키는 “Ctrl+Q+I”입니다. 따로따로 누르면 안 되고, Ctrl을 누른 상태에서 Q를 누르고 I를 누르면 됩니다. Ctrl은 계속 누르고 있어야 합니다. 사실 한글 프로그램에서 확인하는 게 제일 간편해서 저는 주로 여기서 확인을 합니다.

 

 

 

이렇게 글자수 세기 프로그램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사람마다 선호하는 것이 다를 테니, 각각 사용해보고 본인에게 맞는 것으로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참고로 사람인이나 잡코리아같은 곳에서도 글자수 세기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으므로 필요할 경우 거기서 사용하셔도 되겠네요.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