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정사업본부 홈페이지 바로가기

여전히 우정사업본부 보다는 우체국이라는 용어가 익숙한 게 사실입니다. “우정이란 친구들 사이에서의 우정을 의미하는 것이 아닌 우편에 관한 행정을 의미합니다. 그래서 한자로는 이렇게 우정(郵政)”이라고 쓰게 됩니다.

 

이곳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소속의 정부기업으로 우편물을 배달할 뿐만 아니라 택배, 금융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1.본부 위치

본부는 원래 서울특별시 종로구 서린동의 광화문 우체국 건물에 있었습니다. 그러나 20141222일에 국세청과 함께 세종특별자치시 도움 519, 8(정부세종청사)으로 이전을 했습니다.

 

 

2. 우정사업본부 홈페이지

우정사업본부 홈페이지에 접속을 하게 되면 다양한 서비스를 활용할 수 있는데요. 우편번호 검색을 비롯해 배송조회, 배달사전안내, 알뜰폰, 우체국 찾기 등이 있습니다.

 

 

 

우정사업본부 홈페이지에서 잘 활용할 수 있는 게 우체국 찾기라고 생각이 드는데요. UI가 간단해서 어렵지 않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택배를 보내기 위해 찾아야 한다면 우정사업본부 홈페이지에서 손쉽게 찾을 수가 있습니다.

 

 

우정사업본부 홈페이지

고객센터의 경우 우편, 예금, 보험에 따라 다르기 때문에 문의를 하려면 본인이 어떠한 업무 때문에 문의를 할 것인지 먼저 정해야겠죠. 또한 평일 야간과 공휴일에도 당직실로 연락을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고객센터 전화번호는 우정사업본부 홈페이지에 있지만 위 사진을 참고하셔도 됩니다.

 

www.koreapost.go.kr ← 우정사업본부 홈페이지 주소입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