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갈 뜻 손모양 의미 무엇?

최근 GS25 행사포스터에 남성혐오 문구와 이미지가 포함 돼 큰 파장이 있었는데요. 결국 GS는 사과를 했지만 불매운동까지 일어나고 있습니다. 포스터에는 메.갈을 의미하는 문자와 이미지가 있었는데요. 그렇다면 메갈 뜻과 메갈 손모양 의미가 무엇을 의미하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메갈 손모양 의미

1. 메갈 뜻

메갈 뜻은 메.갈.리.아를 줄인 말인데요. 원래는 메.갈.리.아 라는 사이트가 존재했고, 여기서 활동하는 사람들은 남성 혐오자들을 의미했습니다. 정확히는 여성주의 소설인 이갈리아의 딸들메르스 갤러리라는 커뮤니티를 합쳐서 탄생한 용어입니다. 2017년에 사라졌지만 여전히 다양한 곳에서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주로 활동을 하고 있는 곳은 쭉빵카페, 여성시대 등입니다.

 

 

남성 혐오를 위해 사용하는 단어들은 굉장히 많은데요. 군무새, 김치남, 냄져, 소추, 한남충, 한남유충 등이 있습니다. GS25 포스터에는 메.갈 글자를 비롯해 각종 이미지가 있었죠.

 

 

 

2. 메갈 손모양 의미

메갈 뜻

그녀들이 남성을 비하하는 목적으로 만든 이미지 중에 하나가 바로 메갈 손모양입니다. 이는 메.갈.리.아 사이트에서 당시 사용했던 로고입니다. 메갈 손모양 의미는 한국 남성의 거기가 작다는 것을 내포하고 있습니다.

 

 

 

메갈 손모양 의미

메갈 뜻과 메갈 손모양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점점 남녀의 대립이 심해지는 것 같아 참으로 아쉽습니다. 하루 빨리 개선이 되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