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킹: 영원의 군주

현재 SBS에서 매주 금, 토 오후10시에 방영되는 드라마는 김혜수, 주지훈 주연의 '하이에나'라는 드라마인데요. 나름 10%대의 시청률을 보이면서 선전은 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그렇게 하이에나가 끝나고 새로운 드라마가 시작하는데 그게 바로 더킹: 영원의 군주입니다. 일단 배우들만 봐도 기대가 되는데, 내용도 괜찮을 것 같네요. 더욱이 ‘도깨비미스터 션샤인의 극본을 맡은 김은숙 작가의 작품이라서 더욱더 기대가 됩니다.

더킹:



1. 등장인물

'더킹: 영원의 군주'에 등장하는 배우들은 정말 내로라하는 배우들이 많이 나오는데요. 이민호, 김고은을 필두로 우도환, 김경남, 정은채, 이정진, 김영옥, 전배수, 서정연, 박원상, 김용지, 이해영 등의 배우가 출연합니다.

더킹:

더킹: 영원의 군주

더킹:



2. 더킹: 영원의 군주 줄거리

더킹:

살면서 처음 겪게 되거나 처음 와본 곳인데, 과거에 마치 경험해 본 듯한 느낌을 받은 적이 있지 않나요? 보통 그러한 상황을 데자뷰라고 하는데요. 이것은 의학적으로 정의하면 뇌의 착각이라고 합니다




 더킹: 영원의 군주

 

그러나 드라마에서는 이것을 뇌의 착각이 아닌 다른 평행세계에서 나를 본 것으로 초점을 맞추고 있습니다.




더킹: 영원의 군주

어떤 분들은 이번 생은 글렀다고 하면서 아쉬워하는 분들이 있는데요. 나도 좋은 차도 타고 싶고 좋은 집에 살아봤으면 하는 생각을 한번쯤 해봤을 것입니다




 더킹: 영원의 군주

 

그런데 평행세계에서 살고 있는 나를 바꿀 수 있다면 과연 모든 것을 버리고 단호하게 바꿀 수 있을까요? 악마는 그 문을 열어놓고 사람들을 유혹하고 있습니다.




더킹: 영원의 군주

더킹: 영원의 군주

더킹: 영원의 군주

이러한 상황에서 그 차원의 문을 닫으려는 이민호와 김고은의 공조가 엿보이는 드라마입니다. 또한 이민호는 대한민국의 황제로 나오는데, 황제치고 너무 현실성 없게(?) 젊고 멋있게 나오네요.


3. 인물탐구

더킹: 영원의 군주

l 이민호(이곤). 33. 대한민국 황제


이곤은 대한제국 3대 황제로 잘생긴 외모에 말 수가 없으며 문무까지 완벽한 군주의 모습입니다. 그는 늘 예민하고 강박적이었는데, 그도 그럴 것이 궁이라고 하는 곳은 가장 안전하면서도 가장 위험한 곳이기 때문입니다



 더킹: 영원의 군주

 

자기의 아버지처럼 죽을 수 있는 자리가 황제의 자리라는 것을 누구보다 잘 아니까요. 이곤은 8살의 어린 나이에 역모를 꾸민 일당들에 의해 아버지가 죽는 광경을 보게 됩니다.




더킹: 영원의 군주

그러한 어렸을 때의 일로 결혼에 대해서는 생각조차 없다보니, 늘 스캔들이 따라다니곤 했지만 전혀 흐트러짐이 없죠. 또한 대한제국 총리로 나오는 구서령이라는 인물이 이곤 보다는 나이가 5살 많게 나오지만 예쁘기도 해서 더 그런것 같네요.

 


 

 더킹: 영원의 군주

 

그는 모호한 말보다 정확한 숫자를 좋아하는 전형적인 이과의 사람이었고, 그래서 그런지 궁을 탈출하는 것에 희열을 느끼기도 합니다




 더킹: 영원의 군주

 

해군장교로 2년간 복무하고 학술대회 때문에 여러 나라를 떠도는 것도 탈출을 하고자 하는 마음에서 나온 것이죠.




더킹: 영원의 군주

그런데 그렇게 나선 어느 날 뭔가 다름을 느낍니다. 기억에 있는 건물들과 다른 건물들... 그런건 둘째 치고 대한민국의 황제인 자신을 알아보지 못하는 여자가 나타나 혼란스럽게 되죠


그러나 그 여자는 자신이 아는 서울지방경찰청 경위 정태을(김고은)이지만 정작 정태을은 황제를 알아보지 못하는 상황에 처하게 되죠.




더킹: 영원의 군주

l 김고은(정태을). 30. 강력반 형사


정태을은 어렸을 때부터 유독 남달랐습니다. 어렸을 때 아빠와 앉아서 경찰청 사람들을 보며 지냈는데, 친구들이 동화에 나오는 얘기를 꺼낼 때면 동심을 파괴하곤 했습니다



 더킹: 영원의 군주

 

예를 들어 백설 공주에게 독을 발라 먹인 왕비는 식품위생법위반이라고 하거나 계모와 언니들에게 구박을 받은 신데렐라는 아동학대라고 하는 등 친구들의 동심을 파괴하곤 했습니다결국 그녀는 경찰이 되기로 마음먹습니다. 




더킹: 영원의 군주

 더킹: 영원의 군주

 

그녀는 전형적인 문과사람으로 sin이 죄가 아니라 삼각함수라고 들었을 때는 이해가 안 될 바에수학 문제를 다 외워버리겠다며 다짐하고 그렇게 경찰대까지 합격하게 됩니다.




더킹: 영원의 군주

 더킹: 영원의 군주

 

그렇게 6년의 세월이 흐른 후 갑자기 광화문 한복판에 백마를 탄 남자가 평행세계에서 온 황제라고 하며 말도 안 되는 말을 늘어뜨리고 있습니다




 더킹: 영원의 군주

 

당연히 도로교통법 위반이고 미란다 원칙을 말해야 하지만 굉장히 잘생겼다 라고 느끼죠. 그러나 중요한 것은 말도 안 되는 상황임에도 뭔가 진짜 같이 느껴지는 자신이 혼란스럽기만 합니다.

 



더킹: 영원의 군주

나머지 인물들은 아래 인물 관계도를 참고해 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그러면 드라마를 보기전 아무래도 이해를 하는데 있어서 훨씬 수월하죠.




<더킹: 영원의 군주 인물관계도>

더킹: 영원의 군주



 

012

※ 최근에 더킹: 영원의 군주에 출연 확정된 배우가 있었는데, 아무런 통보도 없이 일방적 하차를 당했다는 기사가 있어서 논란이 있었는데요캐스팅 갑질이 아니냐면서 말이 많았었습니다


정확한 사실은 현재 밝혀지지 않았지만 대본이 바뀌는 과정에서 있었던 일이라고 하는 것 같습니다. 이 부분은 조금 더 지켜봐야 될 것 같습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