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청동 맛집 -삼청동 호떡-
- ● 소소한 일상 Daily Life/추억 모으기 Memory
- 2019. 4. 30. 19:22
삼청동에 가면 구경거리나 먹거리가 많은데요. 지난번 삼청동에 갔을 때 집에 가려는 찰나, 그냥 가기 아쉬워서 한군데 더 들렸습니다. 그곳은 바로 삼청동 호떡집입니다. 북촌 한옥마을을 거닐다보면 골목에 조그맣게 있는 호떡집입니다.
다수의 TV에 출연 했을 만큼 인기는 상당하죠.
메뉴판입니다. 꿀호떡, 야채호떡, 단팥호떡, 고기호떡, 불고기호떡 총 5가지 입니다. 가격은 여타 다른 호떡집과 비교했을 때 그리 비싼 것 같진 않습니다. 만약 풀세트로 주문하면 1,000원이 할인되니 여러 명이 갔을 땐 풀세트로 주문을 하는 게 좋을 것 같네요.
저희도 7명이 있어서 풀세트 하나에 각각 하나씩을 더 주문을 했어요. 이날은 저녁 5시쯤이었는데 줄이 계속해서 줄지가 않더라구요. 어떤 외국인은 방송까지 하고 있던데 V좀 해주고 왔습니다.
저는 무난한 꿀호떡을 먹었습니다. 크기는 손바닥 정도 되는 것 같네요. 먹으면 딱 적당하다 싶을 정도의 양입니다. 너무 크면 질리고 너무 작으면 아쉬울 텐데 딱 적정선을 지킨 것 같습니다.ㅎㅎ
▶ 맛 평가
아무리 맛있는 호떡이라고 해도 호떡은 꿀이 제일 맛있는 것 같습니다. 솔직히 단팥보다는 그냥 꿀 먹는 게 나은 것 같고, 다른 것들은 쏘쏘하게 괜찮았습니다. 이 호떡집은 내용물보다는 반죽에 더 신경을 쓴 것 같아요. 반죽은 확실히 다르더라구요. 알아보니 반죽 양도 정확한 양으로 하고 비밀의 가루라는 것도 넣는다고 하네요.
가격도 저렴하니 삼청동에 가시면 하나 잡숴보고 오세요~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