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우리나라에도 당일치기나 여행으로 가볼만한 곳이 많은데요. 유명한 곳이야 많이들 알고 가보셨겟지만 잘 모르는 동네에 대해서는 아는 정보가 없어서 사실 가는 곳만 가게 되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안성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을 뽑아봤습니다. 안성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은 지극히 주관적인 부분이기 때문에 마음에 안 드실 수도 있어요. 그래도 몇 년째 안성에 사는 거주자로 추천 드리는 것이니 조금은 믿어주세요…….ㅎㅎ

안성 가볼만한곳


안성 가볼만한곳 베스트10 확인하기


(1). 안성 팜랜드

팜랜드의 팜은 농장을 의미하는 farm 으로 여러 동물들을 볼 수 있는 곳입니다. 토끼, 염소, , 오리, , 새 등 다양한 동물들이 있으며, 직접 먹이를 주는 체험도 있어 아이들에게 인기가 많습니다

안성팜랜드




또한 꽃, 밭 등 자연의 느낌을 물씬 느끼게 해주는 요소들도 많이 있습니다. 대신 입장권 가격이 있는데, 그냥 입장권, 승마체험권 등 요금이 다르니 목적에 맞게 잘 구입하시기 바랍니다. 

팜랜드입장료



(2). 죽주산성

안성의 죽주산성은 사진 찍기 좋은 곳으로도 유명합니다. 성곽길, 경치 등이 좋아서 다양한 사진연출이 가능한 곳입니다. 경기도 기념물 제69호인 죽주산성은 고려시대 죽주라는 곳의 지명이죠. 사진을 찍으면서 돌아다니면 1시간, 그냥 둘러볼 경우 40분이면 충분히 구경이 가능한 곳입니다.

죽주산성




(3). 고삼저수지

안성에는 유난히 저수지가 많습니다. 유명한 저수지로는 고삼저수지와 금광저수지가 있는데요. 여기는 낚시하는 사람들의 메카라고도 불려서 유명한 연예인들도 많이 왔다갔습니다. 

고삼저수지



좌대도 많고, 에어컨, 화장실 등도 갖춰져 있으며, 텐트도 필요 없어서 초보 낚시꾼들에게도 각광받는 곳입니다. 그래서 가족단위로도 많이 와서 글램핑을 즐기는 분들이 많더군요. 참고로 고삼저수지는 김기덕 감독의 섬 이라는 영화의 촬영지이기도 합니다.

글램핑




(4). 금광저수지

고삼저수지와는 다르게 금광저수지는 산책로가 잘 되어 있으며, 카페와 식당도 잘 돼 있어 커플이나 부부가 가기 좋은 곳입니다. 또한 배를 타고 들어가는 식당도 있어, 재미를 선사하기도 합니다.

미리내성지




(5). 박두진 문학관

시를 좋아하지 않는 분들에게도 유명한 시인 박두진의 문학관이 안성에 있습니다. 시인 박두진이 여기서 태어났기 때문인데요. 여기에는 박두진이 직접 쓴 시 그리고 그가 발간한 시집등 관련된 모든 것들을 볼 수 있는 곳입니다. 또한 사진, 사용했던 물품등 다양하게 구경할 요소들이 많이 있습니다.

박두진문학관




(6). 미리내성지

미리내성지는 한국 최초의 사제인 김대건 신부의 묘가 있는 곳입니다. 미리내라고 하는 곳은 천주교 박해 때 교도들이 몰래 들어가 숨어 지낸 곳입니다. 미리내는 은하수라는 뜻인데, 불빛들을 달빛 아래서 보면 은하수 같이 생겼다 하여 붙여진 이름입니다. 평일과 주말에도 미사가 진행되어 신도들뿐만 아니라 관람객들도 많이 방문하고 있습니다.

미리내성지


(7). 서일농원

서일농원장독대로도 유명한 곳입니다. 엄청난 양의 장독대들이 즐비하게 늘어서 있죠. 또한 많은 양의 토종닭도 볼 수 있으며, 중간 중간 벤치도 많아서 힘들 때 쉬다 갈 수 있습니다. 그리고 안에는 솔리라고 하는 식당겸카페가 있는데, 식사의 경우 굉장히 건강식으로 준비가 돼서 나이가 많은 분들에게 인기가 많습니다.

서일농원




(8). 석남사

석남사는 그렇게 크지 않는 절입니다. 그래도 나름 신라 문무왕때 지어진 절로 역사가 꽤 깊습니다. 석남사 주변에는 서운산이 있어 가을에 가면 높은 산에 위치한 절에 온 느낌을 줘 굉장히 운치가 있습니다. 그리고 석남사가 유명해진 계기는 도깨비 촬영지가 한 몫 했는데요. 근처에 소품이 있는 포토존이 있어 잠시 드라마의 주인공이 된 듯한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

석남사




(9). 3.1운동 기념관

안성은 3.1운동 만세지역으로 유명한 곳입니다. 사실 모르시는 분들이 많지만 3.1운동으로 유명한 곳이죠. 안성의 양성 공립 보통학교라는 곳에서 만세 시위를 했습니다. 이 기념관에서는 단순히 구경하는 것뿐만 아니라 3.1운동에 관한 연극도 있어서 아이들에게 좋은 체험을 할 수 있는 곳입니다.

3.1운동 기념관




(10). 남사당 바우덕이 축제

바우덕이 축제는 10월에 5일 동안 열리는 축제입니다. 전통의상 무료체험, 악기체험, 도자기 만들기, 전통놀이, 음식 만들기, 남사당 놀이체험 등 즐길 수 있는 부스들이 많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또한 멋있는 공연도 준비돼 있고, 가수들의 공연도 준비될 때가 있어 기대치가 높은 축제입니다. 그리고 다양한 먹거리가 있어서 안성에 사는 시민들은 축제가 열리면 꼭 갔다 오곤 합니다

바우덕이축제




입장료의 경우 10,000원정도하며 안성시민의 경우 50% 할인을 받습니다.

이렇게 안성 가볼만한곳 베스트10을 뽑아봤는데요. 순서는 의미가 없기 때문에 읽어보시고 본인에게 맞는 곳을 선택해서 다녀와 보세요~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