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당 총선기획단 황희두 영입하다
- ● 소소한 일상 Daily Life/나의 이야기 My Story
- 2019. 11. 16. 20:36
우리나라의 국회의원 선거는 4년마다 치러지고 있습니다. 국회의원 선거를 흔히 총선이라고 하는데요.
총선시즌이 다가오면 전년도에 총선기획단을 구성해서 앞으로 어떻게 나아가야 할지 계획하고 실행하는 곳이기도 합니다.
2020년 4월 15일 수요일이 되면 제21대 국회의원 선거가 시작되기 때문에 대략 2019년 11월부터 준비에 들어가게 되는 것이죠. 그래서 2019년 11월 현재 이슈가 되기도 한 것입니다.
민주당 총선기획단의 경우 총 15명으로 이루어져 있는데, 여기에 청년과 여성도 각각 30%씩 배치하면서 청년들과 여성의 표를 얻겠다는 의지가 보입니다.
그런데 유난히 민주당 총선기획단이 이슈가 된 것은 바로 황희두라는 전 프로게이머 때문인데요. 프로게이머로도 유명했던 그가 민주당 총선기획단 명단에 올라가자 관심을 가지게 된 것입니다.
1. 황희두 그는 누구인가?
황희두는 1992년생으로 현재 28살입니다. 한 때 스타크래프트, 스타크래프트2 프로게이머로 활동하다가 건강이 악화 돼 소속사도 탈퇴하고 군대에 입대하게 됩니다.
군대 전역 후 다시 프로게이머를 하지 않고 사회운동가겸, 진보성향의 시사평론을 하는 유튜버로 활동을 하고 있었습니다.
유튜브 채널의 경우 알리미 황희두라는 이름으로 채널을 운영 중이며, 현재 약 15만 명의 구독자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또한 '청년문화포럼'이라는 비영리 민간단체의 회장직을 맡고 있기도 합니다. 참고로 그의 아버지는 '대한북레터협회'를 창설한 故황태영 수필가입니다.
2. 템플턴대학교 고발 사건
황희두는 고등학교 졸업 후 바로 프로게이머를 했기 때문에 대학에 가지 않았습니다. 배움에 아쉬움이 있던 그는 아버지의 지인인 템플턴대학교 학장으로 있던 박모학장이 입학을 권하자 입학을 결정합니다.
미심쩍은게 있었지만 학위는 미국에 있는 템플턴대학교 학위가 나온다는 말을 전적으로 믿은 것이죠.
강의는 거의 온라인으로 이루어졌고 몇 번씩 강남의 어느 강의실에 모이는 것이 전부였죠.
그러나 미국에 있는 학교인데, 미국주소가 없다는 점과, 등록금 계좌가 박모학장의 개인사업체 계좌라는 것을 알고 등록금반환소송 등 언론에도 제보를 하며, 템플턴대학교의 진실규명을 하는데 큰 공을 세운 사람이기도 합니다.
3. 민주당 총선기획단 명단
21대 민주당 총선기획단은 윤호중 단장을 필두로 총15명으로 구성돼 있는데요. 주요경력을 토대로 소개하면 다음과 같습니다.
(민주당 총선기획단)
◆사무총장 윤호중 ◆민주연구원장 양정철 ◆정책위 수석부의장 윤관석 ◆전략기획위원장 이근형 ◆조직부총장 소병훈 ◆전국여성위원장 백혜련 ◆전국청년위원장 장경태 ◆국회의원 금태섭 ◆국회의원 강훈식 ◆국회의원 제윤경 ◆국회의원 정은혜 ◆전)국회의원 정청래 ◆한국여성정치연구소장 김은주 ◆전)사우스다코타주립대 교수 강선우 ◆전)프로게이머/사회운동가 황희두
이렇게 민주당 총선기획단 및 황희두라는 인물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아무래도 가장 관심 있는 인물 중 한명이 황희두 이기에 간단하게 알아보았습니다.
자유한국당도 총선기획단을 구성했지만 민주당 총선기획단 보다는 관심을 끌만한 인물이 없는 것 같습니다.
여기서는 어떤 것이 잘했다, 잘못했다를 논하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결과는 선거 날이 돼 봐야 알겠죠. 그럼 모든 정당들은 권투를 빕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