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결이 되지않아 소리샘으로 연결됩니다?

누군가에게 전화를 걸었을 때 자주 들었던 말 중 하나가 바로 연결이 되지않아 소리샘으로 연결됩니다.”입니다. 이후에 몇 마디 말이 더 있긴 하지만 요금이 부과된다는 그러한 멘트였죠.

 

그런데 어떤 때는전원이 꺼져있어 음성사서함으로 연결됩니다.”라고 할 때도 있습니다. 어떤 멘트가 나오느냐에 따라 상대방의 행위를 짐작할 수 있는데요. 그러므로 어떠한 상황에서 이러한 멘트가 나오는지 알아둘 필요성은 있겠죠. 그래서 멘트들을 통해 상대방의 심리나 상태를 추측해 볼 수가 있습니다.

 

1. 연결이 되지않아 소리샘

만약 전화를 걸었는데, 연결음 또는 컬러링이 어느 정도 있다가 연결이 되지않아 소리샘으로 연결됩니다.”라고 나올 경우 상대방이 보고 있다가 수신을 거부한 것으로 볼 수 있습니다. 이것은 바빠서 그런 경우 많이 나오는데요. 그래서 나중에 연락드린다는 문자가 바로 올 수도 있죠.

 

 

참고로 수신자가 통화권을 이탈할 경우에도 이러한 멘트가 나올 수는 있습니다. 하지만 요즘에는 워낙 잘 터져서 그럴 일은 없겠지만 정말 시골 산간지방으로 가면 충분히 가능성이 없는 것도 아닙니다.

 

 

2. 아예 꺼져있다면?

연결이 되지않아 소리샘

상대방의 스마트폰이 아예 꺼져 있다면 바로 고객님의 전화기가 꺼져있어~”이러한 멘트가 나옵니다. 연결음도 없이 바로 이러한 멘트가 나오기 때문에 아예 꺼져 있거나 방전이 된 상태라고 보시면 되는 거죠.

 

그리고 만약 비행기 모드로 해 놓을 경우 역시나 전원이 꺼져 있다는 멘트가 나올 수 있습니다. 간혹 실수로 비행기 모드를 하는 분들이 있기 때문에 이 부분도 간과할 수는 없습니다. 정말 비행기에 있을 수도 있지만요.

 

 

3. 통화연결음 2~3번 후?

상대방에게 전화를 걸었는데, 통화연결음이 한두 번 가다가 갑자기 멘트가 나올 수 있습니다. 만약 통화연결음이 한두 번 가다가 갑자기 멘트가 나오면 내가 차단당했을 확률이 높습니다.

 

 

 

연결이 되지않아 소리샘

참고로 통화연결음 또는 컬러링이 1분 가까이 지속이 됐다가 멘트가 나온다면 이는 정말 핸드폰을 보지 못했을 확률이 높습니다. 무음이거나 잠깐 핸드폰을 두고 다른 곳으로 이동을 했다고 보시면 되는 거죠.

 

그러나 전화가 올 경우 전원 버튼을 누르면 바로 무음으로 바뀌기 때문에 상대방에게 바빠서 못 받는다는 인식을 심어줄 수도 있습니다. 상대방 전화를 받고 싶지 않은데, 일부러 거부하면 티가 나기 때문에 이러한 방법을 사용하는 분들도 있는 것이죠.

 

 

 

이렇게 연결이 되지않아 소리샘으로 연결됩니다. 멘트부터 다양하게 알아보았는데요. 굳이 알아둘 필요는 없겠지만 만약 상대방이 뭔가 피하는 느낌이 든다면 이러한 멘트를 통해 대략적으로 추측해 볼 수는 있는 것이죠. 100% 신뢰할 수는 없기 때문에 참고용으로만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