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교통범칙금 조회 방법

세상에서 제일 아까운 것을 뽑으라고 한다면 교통범칙금이 아닐까 생각되는데요. 그냥 생돈을 길가에 버리는 행위나 마찬가지라서 배가 정말 아픕니다. 그러므로 최대한 내지 않으려고 노력을 해야합니다.

 

 

 

그런데 내가 카메라에 찍혔는지, 아닌지 애매할 때가 있는데요. 그럴 때 활용할 수 있는 것이 바로 실시간 교통범칙금 조회입니다. 경찰청교통민원24 또는 이파인이라고 하는 곳에서 실시간 교통범칙금 조회가 가능합니다.

 

 

1. 최근무인단속내역

먼저 홈페이지에 접속을 하시면 최근무인단속내역을 눌러주시기 바랍니다. 그러면 로그인을 하라고 하는데요. 공인인증서 로그인 또는 브라우저인증서 로그인 중에 본인이 편한걸로 진행을 하시면 됩니다. 그러면 바로 확인이 가능하기 때문에 어려울 것은 없습니다.

 

실시간 교통범칙금 조회 외에도 미납과태료, 미납범칙금, 운전면허조회 등 다양하게 확인이 가능하기 때문에 궁금하신 것들을 확인하기 좋습니다.

 

 

2. 과태료 and 범칙금

간단히 과태료와 범칙금에 대해 말씀드리면 과태료는 범칙금보다 조금 더 비싸지만 벌점이 부과되지 않습니다. 현장에서 경찰관에게 직접 걸리지 않는 이상 보통은 과태료와 범칙금 중에 하나를 선택하게 되는데, 대부분 과태료로 지불을 합니다.

 

무인단속기에 걸릴 경우 둘 중 범칙금과 과태료 중에 하나를 선택하라고 하는 이유는 운전한 사람을 특정할 수 없기 때문입니다. 보통은 벌점이 쌓이는 것을 좋아하지 않기 때문에 과태료를 많이 선택합니다.

 

 

 

실시간 교통범칙금 조회

간혹 금액이 조금 싸다고 범칙금으로 내는 분들이 있는데, 그러다가 벌점이 쌓여서 면허정지라도 될 수도 있습니다. 이미 납부를 하면 취소가 되지 않기 때문에 자신이 벌점이 얼마나 있는지 내기 전에 확인해 볼 필요가 있습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