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주식 시간 언제인가요?

2020년부터 주식에 대한 열풍이 일어나기 시작했습니다. 이유인즉슨 코로나19 때문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사실 그렇게 잠깐 관심을 가질 줄 알았지만 2021년에도 그 인기는 여전히 이어지고 있습니다.

 

그런데 이제는 미국 주식까지 그 영역을 넓혀가고 있는데요. 미국 주식도 요즘은 어렵지 않게 할 수가 있습니다. 비대면으로 계좌개설이 가능하기 때문이죠. 하지만 하기전에 가장 먼저 알아야 할 것이 미국 주식 시간인데요. 그래서 미국 주식 시간에 대해 정리를 해봤습니다.

미국 주식 시간

 

1. 우리나라는?

먼저 우리나라의 정규시간은 오전 9시부터 오후 15:30분까지입니다. 그러나 1520분부터 10분 동안은 동시호가로 진행되기 때문에 1520분까지만 장이 열린다고 생각하는 게 편합니다.

 

 

2. 동시호가란?

동시호가란 장 시작전인 오전 830분부터 9시까지 30분 동안 있고, 장 마감인 1520분부터 1530분까지 10분 동안 진행이 됩니다. 이 시간에는 접수된 주문을 모아서 하나의 가격으로 동시 체결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주의해야 할 것은 자신이 원하는 가격에 사지 못하고, 거래량도 적기 때문에 주린이라면 일단 신경을 쓰지 않는 게 좋습니다. 먼저 정규시간으로 감을 익히는 게 좋겠죠.

 

 

3. 시간외 종가

시간외 종가는 정규매매시간 종료 후 종가로 매매가 가능합니다. 장 시작전인 830분에서 40분 사이에 가능하고, 장마감 후인 1540분부터 16시 사이에 가능합니다.

 

 

4. 시간외 단일가

시간외 단일가는 16시에서 18시까지 가능하며, 10분 단위로 체결이 됩니다. 종가대비 ±10% 가격으로 거래가 가능합니다.

 

 

5. 미국 주식 시간

그렇다면 미국 주식 시간은 어떻게 되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미국 현지시간은 오전 930분부터 오후 16시까지입니다. 이를 한국시간으로 보면 2330분부터 다음날 오전 6시까지입니다. 서머타임이 적용되면 1시간씩 앞당겨집니다.

 

미국은 서머타임을 3~ 11월에 적용을 시킵니다. 그러므로 이 기간에는 한국시간으로 2230분부터 다음날 오전 5시까지 거래가 가능하다고 보시면 됩니다.

 

 

6. 프리장, 애프터장

하지만 미국 주식 시간도 프리장, 애프터장이 있어서 정규시간이 아니어도 거래할 수 있는 시간이 존재합니다. 프리장은 정규장이 열리기 전이며, 애프터장은 정규장이 닫힌 후입니다.

 

프리장의 경우 한국시간으로 18시부터 2330분까지 가능하며, 애프터장의 경우 오전 630분부터 830분까지 가능합니다. 당연히 서머타임이 적용되면 1시간씩 앞당겨집니다.

 

 

 

미국 주식 시간

하지만 증권사마다 시간 차이가 있을 수 있기 때문에 자신이 해당하는 증권사의 프리장과 애프터장 시간을 알아보시기 바랍니다. 또한 프리장의 경우 거래량도 적고, 변동성도 심하므로 역시나 정규장으로 어느 정도 익숙해지는 것이 선행돼야 하겠죠.

 

 

 

우리나라 주식 시간이든 미국 주식 시간이든 일단은 기본이 먼저 돼야 합니다. 그러므로 정규장만 신경을 쓰시다가, 최소 6개월에서 1년 정도 지나면 그때부터 슬슬 공부를 하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 같습니다. 투자에 있어서 잃지 않는 투자도 굉장히 중요하기 때문입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