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트남 나트랑

박항서 감독 덕분에 베트남에서 한국의 인기는 상당합니다. 정말 그렇게 큰 업적을 남길 거라고는 생각도 못했는데, 거의 아이돌 저리가라입니다


그래서 한국인이 여행을 가면 서비스가 그렇게 좋다고 합니다. 뭐 하나를 주고 안 주고를 떠나 친절하게 대해주니까 여행 할 맛이 난다고 해야 할까요?




나트랑 여행

사실 베트남 여행을 선호하는 이유는 추운 겨울에 조금이라도 더 따뜻하게 지내보고자 동남아시아 쪽으로 알아보면서입니다. 그 중 특히 인기 있는 곳이 베트남 나트랑입니다. 


비행기를 타고 다른 나라를 가는 것이기 때문에 꼼꼼하게 체크할 필요가 있는데요. 뭐 놓고 왔다고 다시 돌아갈 수 없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간단하게 베트남 나트랑 체크리스트를 작성해 봤습니다.

1


베트남 나트랑 체크리스트

(1). 포켓와이파이

2


3

첫 번째 베트남 나트랑 여행시 체크할 사항은 포켓와이파이입니다. 베트남은 생각보다 인터넷이 많이 느립니다. 그래서 인터넷을 자주 활용하실 거라면 포켓와이파이를 가져가는 것이 좋습니다



 

 

하루에 약 3500원 밖에 안 하고, 장기 사용 시 하루에 약 2700원 정도 밖에 안 해서 그렇게 부담되지도 않습니다. 유심칩을 바꿔가는 경우도 있지만 대부분 포켓와이파이를 선호합니다.



(2). 동지갑

베트남 나트랑

두 번째 베트남 나트랑 여행 시 체크할 사항은 동지갑입니다. 은 베트남의 화폐단위를 의미합니다. 평소에 사용하지 않다보니, 결제를 해야 할 때 헷갈릴 수가 있습니다



 

 

 

 

 베트남 나트랑 10000동

하지만 베트남 나트랑에서 자주 사용하는 1000, 2000, 5000, 10000, 20000, 50000, 100000, 200000, 500000동을 구분해서 돈을 넣어두면 그때그때 바로 꺼내서 사용할 수가 있습니다



 

 


 

 베트남 나트랑 200000동

14

계산을 할 때 의외로 이 부분 때문에 시간을 잡아먹곤 하는데, 이렇게 분류해 놓으면 굉장히 편리합니다.



(3). 휴대용 선풍기

나트랑

 

 

세 번째 베트남 나트랑 여행 시 체크할 사항은 휴대용 선풍기입니다. 아시다시피 베트남 날씨는 덥기 때문에 이동하는 내내 땀을 흘립니다. 물론 그것을 즐기기 위해 가는 거지만 휴대용 선풍기 하나쯤 있으면 열을 조금이라도 식히며 다닐 수가 있습니다.



(4).


베트남

네 번째 베트남 나트랑 여행 시 체크할 사항은 옷입니다. 이곳은 1년 내내 덥습니다. 그래서 옷들도 반팔이나 원피스, 민소매, 반바지 등을 입습니다






 

 

 

혹시나 하는 마음에 두꺼운 옷을 베트남 나트랑 여행에 가져가셔도 쓸모가 없으니 짐만 됩니다. 그러나 간혹 에어컨 때문에 추울 수 있으니, 얇은 가디건 하나 정도는 챙겨가도 나쁘지 않습니다.



(5). 그랩 어플


20

21

다섯 번째 베트남 나트랑 여행 시 체크할 사항은 그랩 어플입니다. 외국에서 여행을 하려면 대중교통을 이용할 때가 많은데, 버스나 지하철은 혼란스럽습니다그래서 택시를 자주 활용할 텐데요.



22


23

그랩 어플은 베트남 나트랑 뿐만 아니라 많은 다른나라에서 택시를 이용할 수 있는 어플입니다. 외국인이라고 요금을 더 받는 기사들이 있을 수 있는데, 그랩 어플을 사용하면 목적지까지 요금이 표시되기 때문에 콜 역할도 하면서 아주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6). 로션&썬크림


 

 

여섯 번째 베트남 나트랑 여행 시 체크할 사항은 로션&썬크림입니다. 의외로 로션과 썬크림을 잘 잊어버리시더라구요. 만약 자신이 사용하던 로션을 가져가지 않으면 안 바르거나 현지에서 구매를 해야 하는데 안 맞을 수도 있죠



 

 베트남 나트랑 썬크림

썬크림의 경우 평소에 잘 사용하지 않더라도 1년 내내 더운 곳이기 때문에 이때만큼은 바르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7). 환전


베트남 나트랑

마지막으로 베트남 나트랑 여행 시 체크할 사항은 환전입니다. 환전은 2가지 방법이 있는데요. 하나는 아예 베트남 돈으로 환전을 한 후에 가는 것이고, 다른 하나는 일단 달러로 환전을 한 후에 베트남에 가서 달러를 베트남 돈으로 환전하는 방법입니다






 

 

 베트남 나트랑 환전

베트남 나트랑에서 우리나라 돈을 환전하면 환전율이 좋지 않습니다. 사실 조금 귀찮더라도 우리나라에서 달러로 환전한 후에 베트남에서 달러를 베트남 돈으로 환전하는 것이, 환전율은 가장 좋다고 합니다. 그중에서도 100달러짜리가 환전율이 가장 좋습니다.




31


32

이렇게 베트남 나트랑 여행 시 필수사항에 대해 체크리스트를 만들어봤는데요. 재밌자고 간 여행에서 뭐하나 빼먹기라도 한다면 찝찝할 때가 참 많습니다. 그러니 혹시 베트남 나트랑으로 여행을 가신다면 참고하셔서 즐거운 여행되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