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장암 초기증상

우리 몸의 마지막 소화기관을 담당하고 있는 것이 대장입니다. 내려온 음식물들의 물기를 쫙 빼서 배출할 수 있도록 도와주죠. 크게 이상이 생길 것 같진 않지만 서구화된 식습관과 비만으로 인해 대장암 환자의 비율이 늘어나고 있습니다대장암 비율이 세계에서 탑이라고 하니 우리나라의 흔한 질병중 하나입니다


그러나 대장암 초기증상은 미미하거나 나타나지 않고 60~70%정도 진행됐을 때 발견되는 경우가 많아 미리미리 검사가 필요한데요. 또한 대장암 초기증상이라고 하는 것들이 평소에도 겪는 것들이라 그냥 지나치기 쉽습니다


그래서 34기가 진행됐을 때 발견되는 사람들이 꽤 있습니다. 그러므로 평소에 겪는 증상이라고 넘기지 말고 한번쯤 검사를 해 볼 필요가 있습니다.


1


1. 대장암 초기증상

(1). 대변의 색깔


대장암 초기증상

 

 

대장암 초기증상 첫 번째는 대변의 색깔입니다. 변의 색깔이 갑자기 붉거나 검게 변하면 대장암 초기증상을 의심 해볼 필요가 있습니다. 그리고 갑작스럽게 변비나 설사가 나온다면 의심을 해봐야 합니다.



(2). 소화불량


대장암

 

 


대장암 초기증상 두 번째는 소화불량입니다. 전에는 안 그러다가 어느 순간 소화불량이 온다면 대장암 초기증상을 의심 해봐야 합니다. 대장의 기능이 원활하게 되지 않아 나타나는 증상들입니다.



(3). 빈혈

초기증상

 

 


대장암 초기증상 세 번째는 빈혈입니다. 대장암이 생길 경우 장내 출혈이 생기게 됩니다. 그 출혈로 인해 빈혈, 어지럼증이 나타날 수가 있으니, 빈혈이 자주 온다면 대장암 초기증상을 의심 해봐야 합니다. 



(4). 굵기

대장

 

 


대장암 초기증상 네 번째는 변의 굵기 입니다. 자신이 평소에 변을 봤다면 대략적인 굵기를 아실 겁니다. 그런데 어느 순간부터 변이 평소보다 가늘어져 있다면 이 또한 대장암 초기증상을 의심해 봐야 합니다.



(5). 복부 팽만


초기

 

 

대장암 초기증상 다섯번째는 복부팽만입니다. 뭐 먹은 것도 없는데 복부가 팽만한 느낌이 들 수 있습니다. 종양들로 인해 복부팽만이 느껴지고 복통이 중간 중간 올 수 있는데, 이 역시 대장암 초기증상을 의심해 봐야 합니다.



(6). 구토, 식욕부진

증상

 

 


대장암 초기증상 여섯 번째 구토, 식욕부진입니다. 속이 매스껍고 심하면 구토를 하게 됩니다. 이는 당연히 식욕부진으로 이어지게 되죠. 구토의 경우 평소에 잘 안하는 행동이기 때문에 증상이 보인다 싶으면 대장암 초기증상을 의심해 보고 병원에 가보는게 좋습니다.



(7). 대변습관변화


대장암 증상

 

 


대장암 초기증상 일곱 번째는 대변습관변화입니다. 자신이 평소 보던 대변습관이 아닌, 다른 형태로 대변을 보기 시작합니다. 하루에 한번 본 사람이 3~4번 보던가 3일에 한 번씩 본 사람이 하루에 한 번씩 보는 등 다른 패턴으로 나타난다면 대장암 초기증상을 의심해 봐야 합니다. 



(8). 이질감


대장 초기증상

 

 대장암 초기증상

대장암 초기증상 마지막은 이질감입니다. 배를 만졌을 때 전에는 못 느끼던 덩어리 같은 게 느껴질 수 있습니다. 이런 경우엔 지체하지 마시고 대장암 초기증상을 의심해보고 병원에 가서 검사를 받아보는게 좋습니다.


2. 생존율

생존률

모든 암이 그렇지만 대장암도 빨리 발견되면 발견될수록 생존율이 높습니다. 그래서 대장암 초기증상을 알아보고 있는 것이겠죠. 1기에 발견하면 생존율이 90%이며 2기에 발견을 해도 70 ~ 80%입니다




18

하지만 3기에 발견이 되면 40~70%의 생존율을 보이며 4기에 발견될 경우 10%의 생존율을 보이기 때문에 급겹히 낮아집니다. 




19


20

그리고 추가적으로 대장암 초기증상 또는 1~2기에 발견이 되면 재발 위험이 없기 때문에 항암 치료가 필요하지 않습니다. 그러나 3기부터는 보조 치료의 목적으로 항암치료가 진행되며, 4기에서는 전이가 어느 정도 된 상태이기 때문에 재발방지 목적이 아닌 기본 치료방법의 일환으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대장 내시경

 

 대장암 초기증상

이렇게 조기에 발견하면 발결한수록 생존율이 높아지는 만큼 검사를 받아볼 것을 권하고 있습니다. 30~50 전까지는 5년마다 대장 내시경 검사를 권하고 있으며, 50 이상부터는 매년 대장 내시경 검사 받을 것을 권하고 있습니다.


3. 타히보

타히보

대장암뿐만 아니라 항암효과에 탁월한 음식이 있어 하나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그것은 바로 타히보입니다. 대장암뿐만 아니라 각종 암에 좋은 영향을 끼치는 음식입니다. 예방에도 좋고 수술 후에도 치료 및 재발방지에 굉장히 탁월합니다


 

 대장암 초기증상

타히보는 남아메리카지역에서 서식하며 자라는 식물입니다. 타히보에는 베타 라파콘이라는 성분이 들어있는데요. 이 성분은 암세포 복제를 막아주며, 암세포 성장을 억제하고 죽이는데 탁월합니다



25

게다가 항암치료를 받고 있는 사람들이 걱정하는 것 중 하나가 항암치료 부작용인데요. 타히보를 먹을시 이 부작용이 줄어드는 효과까지 있습니다



차

타히보는 주로 차로 우려내 많이 마시고 있으며, 대장암뿐만 아니라 다양한 암에 효과가 있기 때문에 관련질병이 있으신 분들에게는 적극 추천하는 음식입니다.




26

이렇게 대장암 초기증상 및 도움이 되는 음식을 알아보았습니다. 모든지 의심이 된다면 아니겠지 넘겨버리지 마시고 꼭 병원에 가서 진료를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늦추면 늦출수록 더 힘들어진다는 것을 명심하면서 대장암 초기증상을 잘 숙지해 두시기 바랍니다.



<관련글>

-아데노 바이러스 증상과 기타정보들


-대상포진 초기증상


-장염 증상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