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tf란? 투자 하는 방법

대한민국은 무조건 부동산이라는 개념이 강했지만 그래도 2020년을 기점으로 생각이 많이 바뀐 것 같습니다. 왜냐하면 주식으로 몰리는 돈이 꽤 늘어났기 때문인데요. 예수금 비율이 엄청난 상승을 보여주었으니, 그럴 만도하죠.

 

하지만 여전히 주식에 있어서 가장 불안한 점은 그 회사 상황이 좋지 않으면 한 순간에 나락으로 떨어질 수 있다는 것이죠. 그래서 조금 더 안전하게 투자하고자 하는 분들은 etf로 몰리고 있습니다. etf란 무엇 이길래 그런걸 까요?

etf 투자 하는 방법

 

1. etf란?

etfExchange Traded Fund의 약자로 상장지수펀드를 의미합니다. 인덱스 펀드를 주식처럼 편리하게 거래할 수 있도록 만든 상품입니다. , 인덱스펀드와 주식을 합쳐놓았다고 보시면 됩니다.

 

 

etf 투자 하는 방법

etf란 펀드회사가 주식시장에 펀드를 상장시킨 것이지만 개인이 주식을 매매하듯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게다가 인덱스 펀드가 1%정도의 수수료가 있다면 ETF0.01 ~ 0.1%의 수수료밖에 되지 않습니다.

 

 

2. 장점

etf란

일반 개인이 기업에 대해 공부를 하고 투자를 하는 것은 쉽지 않습니다. 하지만 괜찮은 회사들을 모아놓은 것이기 때문에 분산투자를 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소액으로 투자가 가능하기 때문에 부담도 없습니다.

 

 

3. 단점 아닌 단점

etf란

다만 ETF는 급격한 상승은 크지 않습니다. 하지만 꾸준하게 성장을 하는 ETF가 많다는 점에서 안전하게 들고 갈 수가 있습니다. 상승은 조금 더디더라도 안전하게 하고 싶은 분들이 많이 찾습니다.

 

 

4. etf 투자 하는 방법

etf 투자 하는 방법은 어렵지 않습니다. 일반 주식을 사듯 매매를 하면 됩니다. etf 투자 하는 방법은 HTS 또는 MTS에 들어가서 원하는 ETF 이름을 검색하고 매수를 하면 됩니다. etf 투자 하는 방법은 주식을 한번이라도 매매 하신 분들이라면 어렵지 않게 하실 수가 있습니다.

 

 

 

etf란

현재 미국의 S&P500이 가장 안전한 ETF로 각광받고 있는데요. 하지만 우리나라도 이를 추종하는 ETF가 있기 때문에 원하신다면 원화로 거래하실 수 있습니다. KODEX 미국 S&P 500TR, TIGER 미국 S&P 500 등이 있기 때문에 장기적으로 가지고 가실 분들은 안전하게 투자할 수 있는 종목 중 하나입니다. 물론 투자에 있어서는 전적으로 본인이 판단해야겠죠.

 

 

 

저도 etf란 무엇인가 궁금했는데, 크게 어려운 것은 없더라고요. etf 투자 하는 방법도 주식과 똑같으니, 따로 배울 것도 없습니다. 종목만 공부를 하면 되는 거죠.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