막걸리 유통기한 얼마나 되나?

막걸리를 정말 조심해야 하는 이유 중 하나는 맛있다고 계속 마시다보면 어느 순간 훅 가있습니다. 소주는 그나마 내가 취하고 있는 것을 실시간(?)으로 알지만 막걸리는 어느 순간 훅 가기 때문에 취하지 않은 것 같아도 조심해야 하죠.

 

막걸리는 곡물로 만들어졌기 때문에 다른 술 보다 유통기한이 짧습니다. 그러므로 너무 오래 방치해도 안 되는데요. 그래서 막걸리 유통기한이 얼마나 되는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1. 막걸리 유통기한

막걸리 유통기한은 14일로 정해져있습니다. 만약 실온으로 보관할 경우 더 짧아지기 때문에 웬만하면 냉장보관을 추천 드립니다. 막걸리 유통기한이 짧은 이유는 발효주이며, 어떠한 정제과정을 거치지 않았기 때문이죠. 그러므로 제조일자 또는 막걸리 유통기한을 잘 확인하시고 드시기 바랍니다.

 

 

만약 막걸리 유통기한이 지나긴 했지만 그렇게 오래 지나지 않았다면 빵을 만드는데 사용할 수 있습니다. 먹기는 애매하고 버리기는 아깝다면 빵을 만들 때 사용하셔도 괜찮습니다.

 

 

2. 효능

막걸리 유통기한

막걸리는 발효주라서 효능도 있는데요. 유산균과 식이섬유가 풍부해서 장 건강에 도움을 주며, 면역력 증진도 도와줍니다. 게다가 항암물질로 알려진 스쿠알렌 성분과 파네졸 성분도 들어있어서 암 예방에도 도움이 되죠. 물론 적당히 먹는다는 전제가 있어야겠죠. 하루 적정량은 400ml 이하이므로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