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용량 줄이기 드래그 한번으로 끝

사실 사진 용량 줄일 일이 많이 없어서, 포스팅을 안 하려다가 그래도 필요하신 분들이 있을까봐 이렇게 포스팅을 하게 됐습니다


사진용량 자체가 작다면 그냥 올려도 상관은 없지만 그래도 화질은 그대로면서 용량을 줄여놓으면 여러모로 장점이 많은데요. 홈페이지블로그에 올릴 때는 화면자체를 빨리 불러올 수도 있고, 개인 소장용으로는 조금이라도 더 많이 저장할 수 있기 때문에 필요할 때가 종종 있습니다.


제가 오늘 소개해 드리는 사진 용량 줄이기는 홈페이지를 통한 방법입니다. 드래그 한 번이면 사진 용량 줄이기가 되기 때문에 엄청나게 간단하죠.  그 사이즈 그대로 용량만 줄여주니 굉장히 용이하죠.


1 사진 용량 줄이기


1. 사진 용량 줄이기 방법입니다.

사진 용량

먼저 https://tinypng.com 에 접속합니다. 그러면 다음과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사진

Drop your.png or.jpg files here! 여기에 원하는 사진을 드래그 해줍니다. 다른 작업 필요 없이 자신이 원하는 사진을 저 네모 박스에 넣어주기만 하면 됩니다. 저는 크기가 1280X585 이고 용량이 256KB인 사진을 줄여보도록 하겠습니다.


사진 용량 줄이기

그러면 다음과 같은 화면이 나오는데요. 제 사진의 용량이 256KB에서 199KB로 줄어든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58KB나 줄어든 것을 볼 수 있고, 퍼센트로는 22%가 줄어든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용량 줄이기

만약 다운로드를 원하시면 Download all을 누르시면 압축된 상태에서 다운이 됩니다. 다운을 받고 바로 압축을 풀면 사이즈는 그대로이고 용량은 작아진 사진을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2. 용량 큰 사진도 줄여봅시다.

제가 가지고 있는 사진 중 4.3MB인 사진이 있습니다. 크기는 5456X3632인 무거운 사진입니다. 과연 얼마나 줄여지는지 보도록 하겠습니다.



사진 용량 줄이는 법

와우... 보셨나요? 552.2KB까지 줄어들었습니다. 무려 87%나 줄어들었죠. 이렇게 무거운 사진들도 드래그 한 번으로 쉽게 용량을 줄일 수 있으니 이보다 더 간단한 방법이 있을까요?


이렇게 사진의 크기나 화질은 살리면서 용량만 줄이고 싶으신 분들은 이 사이트를 잘 활용하시면 좋을 것 같네요. 물론 크기 자체를 줄이고 싶으신 분들은 알캡처포토스케이프를 활용하시면 되지만 단순히 사진 용량 줄이기가 목적이시라면 tinypng를 이용하시면 될 것 같네요.


3. 사진 용량을 줄이는 이유

앞에서도 잠깐 설명 드렸지만 사진을 줄이면 좋은 점에 대해 짧게나마 설명을 드리면 다음과 같습니다.




저장

(1). 저장

보셨듯이 고화질 사진의 경우 용량이 확 올라갑니다. 보통 디지털카메라로 사진을 찍으실 경우 MB씩 할 텐데요. 사진 본연의 느낌은 살리면서 더 많이 저장하고 싶을 땐 딱 용량만 줄이면 더 많이 저장할 수가 있습니다.



사진줄이기

(2). 홈페이지&블로그 속도

만약 본인이 홈페이지나 블로그를 운영할 경우 사진의 용량이 작을수록 좋습니다. 높은 용량의 사진을 많이 넣을 경우 누군가 내 홈페이지나 블로그에 들어와 구경할 때 불러오는 속도가 굉장히 느립니다


그래서 사진이 한참 있다 나오게 되고, 사람들의 이탈율이 심해지죠. 그래서 고화질 사진의 경우 용량을 대부분 줄이는 것입니다.




스피드

이러게 사진용량 줄이기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거의 10초면 가능하기 때문에 필요하신 분들은 유용하게 잘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