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공휴일 이거 좀 충격이다

직장인들 더 나아가 학생들에게도 공휴일은 굉장히 특별한 날입니다. 직장인들에게는 모처럼 일에서 해방되어 휴식을 취할 수 있으며, 학생들에게는 그동안 열심히 공부한 것에 대한 보상으로 친구들과 재밌게 놀 수 있는 날이기 때문입니다


조금 지나치게 의미부여를 한 것 같지만 어쨌든 아주 중요한 날임에는 틀림없죠. 그러나 이번 2020년 공휴일은 생각보다 호락호락 하지가 않습니다


이미 주말에 포진돼 있는 날들로 인해 포기해야 하는 공휴일들이 많기 때문입니다. 그럼 마음의 준비를 다 하시고, 2020년 공휴일을 집중분석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1 2020년 공휴일


1. 2020년 공휴일 그 참담함속으로.

▶ 1

1월

2020년 공휴일, 일단 스타트는 좋습니다. 11일 수요일이 신정이기 때문에 빨간 날입니다. 하지만 설날이 토요일이기 때문에 연휴 하루도 일요일에 속하게 됩니다. 


물론 월요일에 대체휴무가 주어지지만 중소기업의 경우 이 대체휴무는 자신의 연차를 사용해야 하는 곳이 많기 때문에 안타까울 수가 없습니다.



▶  2

2월

원래 설날이 2월에 있으면 1, 2월 다 빨간 날이 있는 건데, 설날이 1월에 있는 바람에 2월은 공휴일이 하나도 없습니다.



▶  3

3월

드디어 3.1절이 있는 3월입니다. 하지만 이번에는 일요일이 삼일절이라 해당사항이 없습니다. 참으로 원통하지 않을 수가 없죠.



▶  4

4월

다행스럽게도 4월에는 21대 국회의원선거와, 부처님 오신 날이 있습니다. 각각 수요일과 목요일에 포진돼 있어 그나마 한시름 놓았습니다.


▶  5

5월

51일 근로자의 날 경우엔 웬만한 회사에서는 휴무가 진행되기 때문에 직장인들에게는 빨간 날이나 마찬가지입니다. 그래도 어린이날이 화요일이기 때문에 학생들도 위안을 삼으시기 바랍니다.



▶  6

6월

공휴일인 현충일이 토요일에 있습니다. 물론 그날의 의미가 중요한거긴 하지만 아쉬운 마음은 어쩔 수가 없습니다. 현재 2020년 공휴일 중간지점까지 왔는데요. 후반기로 넘어가보도록 하겠습니다.



▶  7

7월

7월 역시 처참합니다. 빨간 날이 아예 없어서 2월과 똑같은 상황이 연출됐네요. 그래도 다음 달을 기대하며 넘어가 봅시다.


▶  8

8월

드디어 광복절이 있는 8월입니다. 하지만 이건 신의 장난이라도 되는 걸까요? 하필 토요일입니다. 8월도 참담하지 않을 수가 없네요.



▶  9

9월

9월도 빨간 날이 아예 없을 뻔 하다가 추석 연휴 하루가 껴 있네요. 9월은 이걸로 만족을 해야 할 것 같습니다.



▶  10

10월

다행히 추석이 목요일이라 앞뒤로 있는 수요일, 금요일이 깔끔하게 빨간 날입니다. 그러나 통탄스러운 일은 3일 개천절이 토요일이라는 것입니다. 이건 분명 신의 장난이 분명합니다


그나마 다행인 것은 한글날이 금요일이라 하마터면 또 토요일에 있을 뻔 했네요. 참고로 국군의 날 은 군인들에게는 공휴일이라 이 날은 아무것도 안 하지만 추석과 겹치는 바람에 하루를 날렸네요. 대한민국 군인 파이팅입니다.



▶  11

11월

역시나 아주 깨끗한 11월입니다. 차라리 한글날이 11월에 있는 게 더 좋을 것 같다는 생각도 드네요. 조삼모사지만요.


▶  12

12월

마지막 12월은 성탄절이 있는 달인데요. 이번 성탄절은 금요일이네요. 2020년 공휴일은 이렇게 성탄절로 마무리를 하게 됩니다.

 



2020년 공휴일

이렇게 2020년 공휴일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공휴일이 아예 없는 달은 그러려니 하고 넘어가겠는데, 공휴일이 토요일에 있는 날들은 마음에 진정이 되지 않습니다




2020년

그렇다고 뭐 바꿀 수도 없는 노릇인데, 수긍하고 받아들여야죠. 그래도 살아남은 빨간 날들을 보고 하루하루를 버텨내야겠죠? 비록 만족스러운 2020년 공휴일은 아니지만 그래도 잘 달려가 봅시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