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월 가볼만한곳

제주도 여행을 계획하고 저에게 순수하게 주어진 날은 4일 이었습니다. 비행기 값을 아끼기 위해 월요일 2050분에 출발하여 토요일 오전 8시에 다시 돌아오는 비행기를 예약했기 때문이죠


그러므로 저에게는 , , , 금의 시간이 주어졌습니다. 4일 동안 제주도 전체를 둘러보는 계획을 짰고, 처음으로 애월 가볼만한곳을 소개해 보려고 합니다. 애월 가볼만한곳은 많이 있겠지만 아직 안 가보셨다면 정말 추천하는 곳입니다.

1



1. 애월 가볼만한곳

제가 화요일처음으로 간 곳은 한담해안 산책로입니다. 서쪽에 위치해 있으며, 알 만한 사람들은 다 알고 있고 애월 가볼만한곳 중에 하나를 꼽으라면 단연 빠질 수 없는 곳이죠.


 

 

저는 길가에 차를 주차해 놓고 아래로 내려갔습니다. 아래에도 주차장이 있지만 저는 잘 몰라서 일단 근처에 차를 세워놓고 내려갔습니다.



 

 

여기가 한담해안 산책로 주자장입니다. 차들이 생각보다 많이 없어서 여유 있게 주차가 가능합니다.



애월 가볼만한곳

대신 유료주차장입니다. 2시간동안 3,000원의 요금이 부과됩니다. 2시간 이상은 거의 있을 일이 없어서 그 이상은 초과되지 않겠지만 조금 아깝긴 하죠


전 몰라서 그냥 위에다 주차하고 내려왔지만 다행이었습니다. 주차장이랑 차이가 별로 안 나기 때문에 굳이 여기에 될 필요는 없지 않을까 생각되네요.







 

 

 

산책로를 가기전 주변을 찍어봤습니다. 입구에서도 이렇게 바다를 만끽할 수 있기 때문에 바다만 보고 싶으신 분들은 그냥 여기서 즐겨도 무방할 것 같네요. 하지만 이왕 왔으니, 산책로를 거니는 것도 나쁘지 않다고 봅니다.


2. 한담해안 산책로

한담해안산책로

여기가 애월 가볼만한곳 중 하나인 한담해안 산책로 입구입니다. 길은 매끄럽게 잘 돼 있고 왕복 40~1시간이면 가능합니다.




애월

이제 이 길을 따라 반대편까지 쭉 걸어갈 예정입니다. 잘 따라오시기 바랍니다.




 

 애월 가볼만한곳

제가 간 날은 비가 조금씩 내리기 시작했습니다. 그래서 날씨는 좋지 않았지만 나름 또 매력이 있었습니다. 가다가 산책로 옆에 이러한 돌들이 있는데, 기념으로 예쁘게 하나 찍어봤습니다.




해안산책로

한담 해안 산책로라는 이름이 있지만 따로 이렇게 장한철 산책로라고 이름을 명명한 것 같네요.




 

 

바다의 색깔이 참 푸르다는 느낌을 받는 곳입니다. 살짝 검은색과 초록색이 공존해서 뭔가 신비한 느낌을 줍니다.




 

 애월 가볼만한곳

중간 중간 주변을 둘러보는 것도 좋습니다. 특히 암석들은 가까이서 보면 멋있는데, 멀리서 보니 선지 같은 느낌이 나네요. 꼭 먹는 걸로 연상을…….




 

 

산책을 하다가 중간에 이런 게 있길래 올라와봤습니다. 대구의산 이라고 쓰여 있는데, 무슨 뜻인지는 모르겠네요. 큰언덕의산?



 

 애월 가볼만한곳

바다색깔이 참 신기합니다. 뭔가 영롱하다고 해야 할까요?




한담

어디서 찍어도 작품이 되는 곳 같습니다. 별거 아니지만 이렇게 보니 그럴싸해 보이네요.




벌레

한담 해안 산책로를 걷다 보면 이런 벌레들이 엄청 많습니다. 거의 몇 발자국 내밀때마다 보이네요. 근데 이름은 모르겠습니다.




 

 

여기가 산책로의 끝입니다. 사진같은거 안 찍고 걸으면 금방 왕복할 수 있는 거리입니다.




한담 해안

끝까지 왔다가 힘들면 여기서 쉬고 가도 되겠네요. 근데 비가 와서 다 젖어있었습니다.




 

 

여기 바다는 어디서 찍어도 참 예쁜 색깔이 나오는 것 같네요. 날씨만 좋았다면 정말 금상첨화였을 것 같습니다.




 

 애월 가볼만한곳

작은 모래사장 같은 것이 있길래 조금 내려가 봤는데, 외국 휴양지 부럽지 않은 사진 빨이네요.



가볼만한곳

제주도답게 현무암이 정말 많이 있습니다. 평소에는 잘 못 보는 것이기 때문에 사소한 것 하나하나가 신기합니다.




 

 

이제 정말 산책로의 끝중에 끝입니다. 더 이상은 갈 곳이 없네요. 이곳을 끝으로 다시 돌아가는 일만 남았습니다.




 

 애월 가볼만한곳

끝에 와보니 바다만 찍기에 좋은 곳이 있습니다. 이곳을 배경으로 사진을 찍어도 괜찮겠더라구요.




애월한담해안산책로

거리도 부담스럽지 않아서 제주도 서쪽에 오셨다면 애월 가볼만한곳 중 하나인 한담해안 산책로를 꼭 와보시기 바랍니다. 비록 날씨가 좋지 않아서 아쉬웠지만 또 그만한 매력이 있어서 언제와도 후회는 안 하겠더라구요.

 


아래 동영상은 한담해안산책로의 파도소리입니다

간접으로 체험한번 해 보세요~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