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에 묻은 순간접착제 제거 방법 3가지 추천합니다

나름 비싸게 주고 산 축구화가 있습니다. 그런데 너무 열심히(?) 뛰었는지 밑창이 조금 뜯어졌더라구요. 아예 떨어진 게 아니라 살짝만 붙이면 될 것 같아 강력접착제로 붙이려다가 변을 당하고 말았는데요……

손 본드 제거




그래서 오늘을 교훈삼아 손에 묻은 순간접착제 제거 방법에 대해 포스팅하려고 합니다손에 묻은 순간접착제 제거 방법 총 3가지를 준비했는데요. 언젠가는 필요한 날이 있을 테니 잘 숙지해 두시면 좋을 것 같네요.


손에 묻은 순간접착제 제거

순간접착제 제거방법 보기


참고로 저의 경우 줄줄 흘러내리는지도 모르고 있다가 중지와 약지가 아예 붙어버렸습니다. 인지를 한 상태에서는 이미 늦어서 힘을 줘도 떨어지지가 않더라구요. 힘을 더 줬다가는 살이 찢어질 수도 있겠다 싶어 중단하고 바로 방법을 찾아봤습니다.

손에 강력본드 제거하는 법


1. 손에 묻은 순간접착제 제거 방법

(1). 아세톤


첫 번째 방법은 아세톤입니다. 여자들이 자주 사용하는 것 중 하나가 매니큐어인데요. 이 매니큐어를 지울 때 필요한 것이 아세톤입니다. 집에 솜같은게 있다면 여기에 아세톤을 묻혀서 닦아보세요. 그럼 조금씩 떨어지는 것을 눈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손에 묻은 순간접착제




만약 솜이 없다면 조금씩 손에 떨어뜨린 후 기다리면 분리가 되는 것을 보게 될 거에요. 그러나 아세톤이 없는 집도 많아서 구하기 힘들거나 사러 가야하는 경우가 대부분 일거라 생각됩니다.  손에 붙을 걸 미리 알고 사놓을 수도 없고…….ㅎㅎ

손에 본드




(2). 핸드크림

두 번째 방법은 핸드크림입니다. 저의 경우 다행히 집에 핸드크림이 있어서 바로 시도해 볼 수가 있었습니다. 사실 직장동료가 신혼여행 갔다 온 기념으로 준건데, 저는 핸드크림을 바르지 않아서 방치하고 있었죠. 그런데 이렇게 유용하게 쓰일 줄은 몰랐습니다. 다시 한 번 이 자리를 빌려 감사하다고 전해주고 싶네요.

손에 묻은 본드



처음에 핸드크림이 손에 묻은 순간접착제 제거 방법이라고 하길래 반신반의하면서 중지와 약지 사이에 마구 발랐습니다. 그런데 신기하게도 30 만에 손이 떨어졌습니다

순간접착제




손을 뗀 후 계속 비비면서 나머지 허물들을 제거하기 시작했습니다. 핸드크림으로 완벽하게 없애려면 5분정도는 계속 마사지를 해야줘야겠더라구요

허물




아무래도 아세톤의 차선책이다 보니 시간은 좀 더 걸리는 것 같습니다. 그래도 아세톤보다는 핸드크림이 집에 있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잘 알아두면 유용하게 쓰일 것 같네요.

순간접착제 제거



(3). 미지근한 물에 불리기

마지막 세 번째 방법은 미지근한 물에 물리는 것입니다. 사실 이 방법은 시간이 오래 걸려서 추천하고 싶진 않지만 당장 급하다면 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이 방법이 효과를 보기 위해서는 묻은 즉시 빨리 물에 불려야 한다는 것입니다. 너무 굳어버리면 그만큼 제거하는 것이 힘들어지죠

미지근한 물




또한 소량이 묻었을 경우에나 괜찮지 저처럼 손이 완전 붙어버린 상황이라면 차라리 아세톤이나 핸드크림을 사오는게 빠를 것 같네요.

강력본드




개인적으로 손에 묻은 순간접착제 제거 방법을 추천하라고 하면 저는 핸드크림을 추천하고 싶습니다. 효과가 없다고 하는데 제가 직접 체험해보니 생각보다 잘 떨어졌기 때문입니다

손에 강력본드



그리고 아세톤이 완전 독성은 아니겠지만 뭔가 피부에 닿게 한다는 게 찝찝한 면이 없지 않아 있어서 핸드크림이 있다면 꼭 그걸 사용하라고 하고 싶네요.

강력본드 제거


핸드크림마다 성분이 달라서 효과가 제각각 아닐까 생각은 들지만 어쨌든 저의 경우 효과를 톡톡히 봤기 때문에 강추하는 이유입니다

순간접착제 제거 추천




전 아래 핸드크림으로 지웠는데, 올해 처음이자 마지막으로 사용한 핸드크림이 되겠네요. 그날의 다급한 심정을 대변해 주고 있습니다.

강력본드제거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